준비물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1교시 09:00~09:35 | 국어 | ✍ 겪은 일을 나타낸 시나 노래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기 ✏ 국어 128~129쪽 - 겪은 일을 나타낸 시나 노래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기 | 통합 | ✍ 왕도토리 ✏가을 100-103 - 도토리 모습을 떠올리며 노래부르기 | 창체 | ✍ 자율활동(어울림 활동) - 기분을 이해하는 말 | 국어 | ✍ 겪은 일을 표현한 시나 노래 발표하기 ✏국어 138~141쪽, - 겪은 일을 표현한 시나 노래 발표하기 | 수학 | ✍ 자로 길이를 재어 볼까요 ✏수학 62~63쪽, -자로 길이를 재어 보기 |
2교시 09:35~10:10 | 국어 | ✍ 겪은 일을 나타낸 시나 노래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기 ✏국어활동 36~37쪽, - 겪은 일을 나타낸 시나 노래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기 | 국어 | ✍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 알아보기 ✏국어 130~133쪽 - 겪은 일을 나타낸 시나 노래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기 -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 알아보기 | 국어 | ✍ 자신이 겪은 일을 시나 노래로 표현하기 ✏국어 134~137쪽, 국어활동 38~40쪽 - 자신이 겪은 일을 시나 노래로 표현하기 | 국어 | ✍ 겪은 일을 표현한 시나 노래 발표하기 ✏ 국어활동 41~42쪽 - 여러 가지 받침이 들어간 낱말 바르게 쓰기 | 수학 | ✍ 자로 길이를 재어 볼까요 ✏ 수학익힘 42~43쪽 -자로 길이를 재어 보기 |
3교시 10:10~10:45 | 수학 | ✍ 얼마나 알고 있나요 ✏수학 54~57쪽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탐구 수학(다양한 계산 방법을 이야기해 볼까요) | 통합 | ✍ 왕도토리 ✏가을 100-103 - 도토리 모으기 놀이하기(대체활동 가능) | 수학 | ✍ cm보다 더 큰 단위를 알아볼까요 ✏수학 58~61쪽, 수학익힘 39~41쪽 - 무엇을 배웠는지 살펴볼까요 - 단원 도입 - cm보다 더 큰 단위를 알아볼까요 | 창체 | ✍동아리활동(연극) - 다양한 활동으로 협동심 키우기 | 안전 | ✍ 소중한 우리 – 나를 지켜요 (2) ✏안전한 생활 54~55쪽 - 성폭력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알기 - 상황에 따라 벗어나는 연습하기 |
4교시 10:45~11:20 | 통합 | ✍ 가을의 맛을 찾아서 ✏ 가을 96-99 - 사람들이 가을에 하는 일 | 통합 | ✍ 주렁주렁 가을 열매 ✏가을 104~105쪽 - 열매 관찰하기 | 통합 | ✍ 가을 열매 바구니 ✏가을 106~107쪽 - 여러 가지 바구니 알아보기 | 통합 | ✍ 가을 열매 바구니 ✏가을 106~107쪽 - 가을 열매 바구니 만들기 | 통합 | ✍ 수업만들기 ✏ 가을 108-111 - 하고 싶은 활동 정하여 하기 |
5교시 11:20~11:55 | 통합 | ✍ 가을의 맛을 찾아서 ✏ 가을 96-99 - 가을철 열매 조사하기 | 통합 | ✍ 주렁주렁 가을 열매 ✏가을 104~105쪽 - 열매 관찰하기 | 통합 | ✍ 가을 열매 바구니 ✏가을 106~107쪽 - 여러 가지 바구니 알아보기 | 통합 | ✍ 가을 열매 바구니 ✏가을 106~107쪽 - 가을 열매 바구니 만들기 | 통합 | ✍ 수업만들기 ✏ 가을 108-111 - 하고 싶은 활동 정하여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