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5반 원격 수업 운영 계획 (10월 5일~10월 9일) ※ 일정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학습주제, ✏ 교과서 쪽수, 준비물) | |
| 월(10/5) | 화(10/6) | | 수(10/7) | 목(10/8) | 금(10/9) |
수업 | 원격 | 원격 | 수업 | 등교 | 등교 | |
준비물 | TV, 스마트기기, 인터넷 | TV, 스마트기기, 인터넷 | 준비물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
수업준비 ~08:50 | TV, 스마트기기 확인, 자가검진 실시하기 | TV, 스마트기기 확인, 자가검진 실시하기 | 수업준비 ~08:50 | 자가검진 실시하기 | 자가검진 실시하기 | 자가검진 실시하기 |
1교시 08:50~09:30 | 국어 (이학습터) | ✍ 3단원 평가 ✏국어 60~87쪽 - 3단원 평가(이학습터에서 문제 풀기) | 국어 |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 알기 ✏국어 88~93쪽 -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 알기 | 1교시 09:00~09:35 | 창체 | ✍ 자율활동 - 인터넷, 스마트 교육 | 국어 | ✍ 글을 읽고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 국어 106~111쪽 - 글을 읽고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 ( 한글날 )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반포한 것을 기념하고, 우리나라 고유 문자인 한글의 연구·보급을 장려하기 위하여 정한 날 -태극기 달기 -고운말 쓰기 -한글 맞춤법에 맞게 쓰기 |
2교시 09:30~10:00 | TV 국어 | ✍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 알기 ✏국어 88~93쪽 -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 알기 | TV 국어 | ✍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 알기 ✏ 국어 94~99쪽 -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 알기 | 2교시 09:35~10:10 | 국어 | ✍ 글을 읽고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국어 100~105쪽 - 글을 읽고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국어 | ✍ 글을 읽고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 국어 106~111쪽 - 글을 읽고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
3교시 10:30~11:00 | TV 수학 | ✍ 7단 곱셈구구를 알아볼까요 ✏ 수학 42~43쪽, 수학익힘 28~29쪽 - 7단 곱셈구구를 알아볼까요 | TV 통합 | ✍ 가을의 소리를 찾아서 ✏ 가을 70~81쪽 - 사진을 보며 ‘가을’에 대해 이야기하기 - 주변의 가을 느끼기 | 3교시 10:10~10:45 | 수학 | ✍ 9단 곱셈구구를 알아볼까요 ✏ 수학 44~47쪽, 수학익힘 30~31쪽 - 9단 곱셈구구를 알아볼까요 - 놀이 수학(곱셈구구 놀이를 해요) | 통합 | ✍ 가을바람 살랑살랑 ✏ 가을 84~85쪽 - 가을바람 노래 익히기 |
4교시 11:0~11:40 | 통합 (학습지) | ✍ 가을아 어디 있니? ✏ 가을 72-73 - 무슨 활동을 할지 살펴보기 - 초성퀴즈(학습지) | 통합 (학습지) | ✍ 가을의 소리를 찾아서 ✏ 가을 80-81(학습지) - 시에서 가을의 소리 찾아보기 가을의 소리를 찾아 문장으로 써 보기 가을의 소리를 찾아서 그림으로 그려보기 | 4교시 10:45~11:20 | 통합 | ✍ 가을이 오면 ✏ 가을 82~83쪽 - 가을 날씨와 관련된 그림일기 읽어 보고 가을 날씨의 특징 알기 | 통합 | ✍ 가을이 오면 ✏ 가을 82~85쪽 - 악기와 몸으로 노래에 어울리게 표현해 보기 |
5교시 11:50~12:30 | 통합 (학습지) | ✍ 가을아 어디 있니? ✏ 가을 72-73 - 무슨 활동을 할지 살펴보기 - 세 가지 주제 색칠하기(학습지) | 수학 | ✍ 곱셈구구(복습) ✏수학38~43쪽, 익힘26~29쪽 - 4단, 8단, 7단 복습(학습지) - 구구단 외우기 | 5교시 11:20~11:55 | 통합 | ✍ 가을이 오면 ✏ 가을 82~83쪽 - 가을 날씨와 관련된 그림일기 쓰기 | 창체 | ✍ 동아리활동(연극) - 놀이를 통한 친밀감 형성하고 흥미 유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