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3반

*기초 시간표가 있으나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시간표가 매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얼굴에는 웃음을

마음에는 열정을

태도에는 최선을 

얼굴에는 웃음을 마음에는 열정을 태도에는 최선을
  • 선생님 : 최지연
  • 학생수 : 남 14명 / 여 11명

2021년 6월 17일 목요일

이름 최지연 등록일 21.06.17 조회수 41
첨부파일

<국어 수업을 알림장에 적어보았습니다.>

바람직한 예 : 친구의 상황 + 친구의 감정 + 내 감정

1. 지갑을 잃어버린 라이언에게 하고 싶은 말 한마디 쓰기

 바람직한 예 : 지갑을 잃어버려 속상하겠다. 나도 안타깝네. 도와줄까?

2. 새 옷을 산 라이언에게 하고 싶은 말 한마디 쓰기

 바람직한 예 : 새 옷을 샀구나. 기분이 좋겠다. 네게 잘 어울린다 (나도 사고 싶다.)

3. 감사한 일 1가지 쓰기  - 각자 감사한 일 쓰는 것이라 알림장 보고 한마디 대화 나눠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듣는 사람 배려

 

<오늘 배운 내용>

1,2교시 국어 : 국어활동 72,73쪽 발표하고, 그림책 '사자가 작아졌어.'를 읽고 사자가 가젤에게 해줄 수 있는 말 한마디 쓰고 발표했습니다. / 다양한 상황에서 친구에게 해줄 수 있는 말을 발표하고 친구들의 공감을 투표해보았습니다.

3교시 여름 : 교실에 숨겨진 그림 카드를 찾아보고 분류해서 붙여보는 활동을 했습니다.

4,5교시 여름 : '여름'에서 배울 곤충들을 살펴보고 친구들과 상의해서 수수깡 잠자리 만들기 활동을 했습니다.

-3,4교시 수업 태도가 좋지 않아 아이들과 '학교'에 왜 오는지, -- 다들 '공부'하러 온다고 답을 해서 (2명은 대답을 못함) '공부'는 왜 하는지 발표했습니다.

-4,5교시 아이들의 활동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내일은 각자의 생각과 바른 모습을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학교는 '똑똑'해지기 위해 '공부'하는 곳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같이 하는 것을 배우는 곳이라고 했습니다. '공부'를 해서 '똑똑'해지는 것은 어렵다고도 했어요. '컴퓨터'가 사람보다 더 '똑똑'하다고 했습니다.

사람이 컴퓨터를 만들었지만 컴퓨터를 만들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생각하고 노력하려는 행동), 우리의 모습은 어떤지 내일 더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글 *2학년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 안내*
다음글 2021년 6월 16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