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학기> 4월 12일 ~ 4월 16일 (7주) | 진천상산초등학교 |
| 월 (12일) | 화 (13일) | 수 (14일) | 목 (15일) | 금 (16일) |
1교시 | 영어 | 과학 | 실과 | 미술 | 국어 |
학교 신문을 읽으며 배운 내용 복습하기 | 단열이 잘되는 집 만들기 -1- | 올바른 식사 예절을 알고 달걀 삶기, 고구마 찌기 -3- | 색의 성질과 대비를 생활에 적용해 보고 색의 느낌 이야기하기 |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 -2- |
38~39쪽 | 42~43(21)쪽 | 27~29쪽 | 21쪽 | 133~137쪽 |
2교시 | 체육 | 사회 | 국어 | 음악 | 음악 |
근력 및 근지구력 기르기 -3- |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살펴보기 | 쓸 내용을 떠올리기 -2- | 단소 연주의 바른 자세를 알고, 운지법을 익혀 연주하기 -3- | 시와 음악의 관계를 파악하며 감상하기 |
26~28쪽 | 59~63쪽 | 128~132쪽 | 18~21쪽 | 22~23쪽 |
3교시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사회 | 국어 | 실과 |
생명생태놀이 환경교육(학교특색) -2-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죽고 싶은 내 마음을 너는 아니) | 우리나라 인구 분포의 특징 알아보기 |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 -1- | 식재료의 종류와 특성 알기 |
자율활동 | 자율활동 | 64~66쪽 | 133~137쪽 | 30쪽 |
4교시 | 수학 | 수학 | 수학 | 창의적체험활동 | 수학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2- | 대응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 생활 속에서 대응 관계를 찾아 식으로 나타내기 | 소중한 성, 함께 지켜요 | [도전수학] 대응 관계를 탐구하고 비교하기 |
50~53(32~35)쪽 | 54~55(36~37)쪽 | 56~57(38~39)쪽 | 자율활동 | 58~59쪽 |
5교시 | 도덕 | 영어 | 체육 | 영어 | 체육 |
정직하게 생활하는 행동 방법을 익히고 이를 실천하기 | 허락을 요청하는 말과 권유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근력 및 근지구력 기르기 -4- | 허락을 요청하는 말과 권유하는 말 하기 | 심폐 지구력 기르기 -1- |
12~15쪽 | 40~43쪽 | 26~28쪽 | 44~45쪽 | 29~31쪽 |
6교시 | 국어 | 국어 | 사회 | 과학 | 미술 |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 알기 -2- | 쓸 내용을 떠올리기 -1- | 우리나라 도시 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 단열이 잘되는 집 만들기 -2- | 야영 활동에서 즐거웠던 경험 떠올려 보기 |
122~127쪽 | 128~132쪽 | 67~69쪽 | 42~43(21)쪽 | 22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