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5반

안녕하세요.

이곳은 진천상상초등학교 6-5반 아이들의 소통 공간입니다. 

합한 두 사람의 힘은 흩어진 열 사람보다 낫다
  • 선생님 : 최원창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8월 31일(월) 학습안내

이름 최원창 등록일 20.08.31 조회수 86

8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이번주도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하기!



*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선별검사를 받았거나 받을 예정

  또는 보건소에서 자가격리 통보를 받은 학생, 학부모 및 동거가족이 있을 경우 반드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세요!


------------------------------------------


1. 아래 출석합니다” 댓글 달기  

 


2. e학습터로 이동하여 <8월 31>안에 있는 모든 강의듣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3. 학급홈페이지 자기 이름 게시판에 오늘 배운 내용 학습일기 쓰기

교과서에 직접 푸는 문제들은 이름게시판에 "교과서 139쪽 문제를 풀었음.""교과서 141쪽 논설문을 썼음" 등등처럼 적으면 됩니다. 교과서 문제들은 등교하는 날 확인합니다. 

 

 제목 : 8월 31일(월) 학습일기

1교시 국어

  * 다음 표를 읽어보고, 축하하는 마음, 칭찬하는 마음, 위로하는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을 각각 세 가지 이상 쓰시오.

  1. 축하하는 마음-

  2. 칭찬하는 마음 -

  3. 위로하는 마음 -


  캡처

 

2교시 영어

 

* 영상을 보고, 92쪽 남자 혹은 여자를 묘사하는 문장 세 개 쓰시오. 


 

       3-4교시 

일과 직업 이해 활동 

1. 영상에 나오는 직업들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직업과 이유는 무엇입니가?

  2. 나의 장래희망은 무엇입니까? (영상에 나오지 않은 직업도 괜찮습니다.)

3. 내가 장래희망으로 정한 직업인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직업과 관련한 가상인터뷰를 두 개 만들어 질문과 대답을 해 보세요. (예시 참고)


<예시> 장래희망 - 기자

1) 왜 기자가 되었습니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취재하여 세상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2) 기자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쓴 기사를 사람들이 읽고 올바른 정보를 얻었을 때입니다.

 

       5교시 국어

 

  영상을 보며 국어(나)의 308-313쪽을 적어 보시오.


6교시 자율

 

 *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을 써보시오.

 

 1. 자신이 스마트폰을 (         )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하세요

 2. 스마트폰 사용 종료 시간 알람을 정해 (             )를 지켜주세요  

 3. 스마트폰을 (                   )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져요 

 4. 가족과 함께 식사할 때는  (          )을 보며 대화해요. 

 5.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정한 (         )을 지켜요  

 

 

이전글 9월 1일(화) 학습안내 (26)
다음글 8월 28일(금) 학습안내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