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5반

안녕하세요.

이곳은 진천상상초등학교 6-5반 아이들의 소통 공간입니다. 

합한 두 사람의 힘은 흩어진 열 사람보다 낫다
  • 선생님 : 최원창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6월 25일(목) 학습안내

이름 최원창 등록일 20.06.24 조회수 99

* 매년 오는 장마가 올해도 시작되었습니다. 빗길에 뛰거나 장난치지 않도록 하고, 감기조심합시다~.

 


-----------------------------------------------------------------------------------------

1. 먼저 아래 출석합니다” 댓글 달기  

 


2. e학습터로 이동하여 <6월 25>안에 있는 모든 강의듣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3. 학급홈페이지 자기 이름 게시판에 오늘 배운 내용 학습일기 쓰기

게시판에 글을 직접 써도 좋고공책이나 연습장에 적은 후 사진을 찍어 올려도 좋습니다.

교과서에 직접 푸는 문제들은 이름게시판에 "교과서 139쪽 문제를 풀었음.""교과서 141쪽 논설문을 썼음" 등등처럼 적으면 됩니다. 교과서 문제들은 등교하는 날 확인합니다. 

 

 

 제목 : 6월 25일(목) 학습일기

1교시 체육

표현요소 네 가지를 이름 게시판에 적기 (힌트: ㅅㅊ, ㄱㄱ, ㄴㄹ, ㄱㄱ)

2교시 창체

내가 먹어보고 싶은 북한 음식과 그 이유를 이름 게시판에 적기

3교시 수학

수학익힘이 있는 학생: 수학익힘 54~55쪽 풀기
수학익힘이 없는 학생: 아래 문제를 풀고 게시판에 답 쓰기.

캡처1

캡처2

캡처3

캡처4



 4, 5교시 과학

실험관찰이 있는 학생: 실험관찰 32~33쪽 교과서에 풀기

실험관찰이 없는 학생: 아래 문제 풀고 게시판에 답 적기

 

1. 다음 (     ) 안에 알맞은 말을 <보기>에서 골라 써넣어 봅시다.


<보기> 질소, 산소, 이산화탄소, 수소, 네온

 

가. 묽은 과산화수소수와 이산화망가니즈가 만나면 (     )이/가 발생한다.

나. 진한 식초와 탄산수소 나트륨이 만나면 (     )이/가 발생한다.

다. 공기는 대부분 (     )과/와 산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기에는 이 밖에도 여러 가지 기체가 섞여 있다.


-----------------------------------------------------------------------------------


2. 우리 생활에서 산소를 이용하는 예를 두 가지 써 봅시다.


-----------------------------------------------------------------------------------


3. 기체 발생 장치를 꾸며 집기병에 기체를 모은 뒤, 석회수를 넣고 흔들엇더니 뿌옇게 변했습니다. 집기병에 있던 기체는 무엇인가요?


-----------------------------------------------------------------------------------


4. 우리 생활에서 이산화탄소를 이용하는 예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가. 소화기

나. 탄산음료

다. 드라이아이스

라. 자동 팽창식 구명조끼

마. 금속을 자르거나 붙일 때 


-----------------------------------------------------------------------------------


5. 다음은 압력 변화에 따른 공기와 물의 부피 변화 실험을 기록한 것입니다. 옳지 않은 부분을 골라 바르게 고치시오.


- 공기가 든 주사기 피스톤을 눌렀을 때 공기의 부피는 그대로였다.

- 물이 든 주사기 피스톤을 눌렀을 때 물의 부피는 그대로였다.


-----------------------------------------------------------------------------------


6. 어느 여름날 정오, 삼촌은 햇볕이 내리쬐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했습니다. 차 안에는 과자 봉지가 있었습니다.한 시간 뒤 돌아왔을 때 과자 봉지는 어떻게 되어 있었을지, 또 그렇게 된 까닭은 무엇일지 써 봅시다.

 

 

6교시 국어

다음은 극본의 3요소를 설명한 것입니다. 

해당하는 단어를 <보기>에서 찾아 (          ) 안에 고르시오. 이름 게시판에 씁니다.


<보기> 해설, 대사, 지문

 

- 때, 곳, 나오는 사람, 무대와 무대 바뀜을 설명: (          )

- 인물이 직접 하는 말: (          )

- 괄호 안에 써서 인물의 행동이나 표정을 나타내는 부분: (          ) 

 

이전글 6월 26일(금) 학습안내 (27)
다음글 6월 24일(수) 학습안내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