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5반

안녕하세요.

이곳은 진천상상초등학교 6-5반 아이들의 소통 공간입니다. 

합한 두 사람의 힘은 흩어진 열 사람보다 낫다
  • 선생님 : 최원창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24일(금) 학습 안내

이름 최원창 등록일 20.04.23 조회수 108

금요일 아침입니다! 게으른 마음이 올라온다면, 다시 한번 다잡고 화이팅^^

그리고 꼭 학습안내 아래까지 잘 읽어보세요~!!



1. 먼저 아래 출석합니다” 댓글 달기 

 


2. e학습터로 이동하여 <4월 24>안에 있는 모든 강의 듣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1교시: 사회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

- 2교시: 수학(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어 보기)

- 3교시: 국어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

- 4~5교시: 미술(우리 지역의 특징 나타내기, 생각과 느낌 나누기)

  

3. 학급홈페이지 자기 이름 게시판에 오늘 배운 내용 학습일기 쓰기

* 아래 내용이 모두 학습일기에 들어가야 합니다.

* 게시판에 글을 직접 써도 좋고공책이나 연습장에 적은 후 사진을 찍어 올려도 좋습니다.

사진 찍어 올리는 법을 모르겠다면 선생님 휴대폰으로 사진을 보내도록 하세요. 선생님이 대신 사진을 올려 줄게요.

 제목 423일 학습일기

 1교시

사회

-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적어보세요.

2교시

수학

- (분수) ÷ (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는 4문제 풀기

(답안예시)

 

  image01
  다음 문제일 경우, 5분의 7 곱하기 삼 분의 1은 15분의 7 <-- 이렇게 적으세요!

  

  

  묶음 개체입니다.

   

3교시

국어

- 시를 직접 지어보기 (주제: 봄, 코로나, 친구, 가족 등 1가지를 골라 작성)

- 비유적 표현 사용하기(은유법: ~은 ~이다, 직유법: ~같은, ~처럼,~듯이 등)

- 제목 짓고, 시 내용 입력하기


(예시)


우리를 덮친, 코로나

                                                                이름: 000


~~~~~~~~~~~~~~~~~~~

 

4~5교시

미술

- 우리 지역에서 인상깊은 장소 1곳을 골라 시각적 표현 3가지를 써보세요.

(예시)

모습

시각적 특징 (예시)

 

에펠탑

(사진 첨부 안해도 됨)

- 하늘 높이 길쪽하게 솟아오른 에펠탑의 모습에서 웅장함이 느껴진다. 트러스트 구조의 반복된 패턴이 균형감조화로움을 느끼게 해준다.

- 어수룩하게 밤이 찾아와 어두워진 청보랏빛 하늘빛을 밝힌 에펠탑의 모습이 대비되면서 더욱 돋보인다.

- 에펠탑의 표면은 거칠고 차가운 느낌이 나지만, 빛으로 장식한 에펠탑은 따뜻한 느낌을 준다.

 

이전글 4월 27일(월) 학습 안내 (26)
다음글 4월 23일(목) 출석체크 및 학습 안내 (과제있습니다)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