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5반

안녕하세요.

이곳은 진천상상초등학교 6-5반 아이들의 소통 공간입니다. 

합한 두 사람의 힘은 흩어진 열 사람보다 낫다
  • 선생님 : 최원창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17일(금) 출석체크 및 학습안내

이름 최원창 등록일 20.04.16 조회수 87

온라인 개학 둘째날입니다. 오늘도 힘내서 시작하세요^^

 

1. 먼저 아래 출석합니다댓글 달기


2. e학습터로 이동하여 <417>안에 있는 모든 강의 듣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1교시: 수학(수학은 내 친구)

- 2교시: 사회(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

- 3교시: 사회(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 4교시: 미술(활짝 핀 꽃과 봄바람)

- 5교시: 미술(대상의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강의3개 꼭 확인하기!!!

 미술 강의 설명

 

3. 학급홈페이지 자기 이름 게시판에 오늘 배운 내용 학습일기 쓰기

* 아래 내용이 모두 학습일기에 들어가야 합니다.

* 게시판에 글을 직접 써도 좋고, 공책이나 연습장에 적은 후 사진을 찍어 올려도 좋습니다.

* 사진 찍어 올리는 법을 모르겠다면 선생님 휴대폰으로 사진을 보내도록 하세요. 선생님이 대신 사진을 올려 줄게요.

 

 제목 : 417일 학습일기

 1교시

 영상을 보고 배운점 적어보기

 2교시

 4·19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적기

 3교시

 5.18 민주화 운동을 보고 느낀점 적기

4~ 5교시

 자신이 경험한 인상적인 장면을 골라 시각적 특징을 발견하여 적어보기

- 어떤 색을 볼 수 있나요?

- 어떤 선이나 모양이 보이나요?

- 멀리서 볼 때와 가까이서 볼 때 색이나 모양이 어떻게 다른가요? 

- 모양이나 움직임이 무엇과 비슷한가요?


** 학습일기 예시**(다음과 같이 작성하면 됩니다.)

 제목 : 417일 학습일기

나는 오늘 1교시에 이집트인의 분수에 대한 영상을 보았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음식을 서로 나누어 먹는 과정에서 분수의 개념이 도입된것이 신기하였다.

2교시에는 4.19혁명과 관련된 영상을 이어서 보았다. 많은 시민들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발전시켜 나간것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그 당시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당신들의 용기를 본받고 싶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3교시에는 5.18 민주화 운동을 보았다. 부당한 정권에 맞서 민주주의를 지키려는 시민들과 학생들의 의지를 느낄 수 있었고, 계속되는 시위속에서도 굴하지 않는 그들의 모습에서 눈물이 났다.

4~5교시에는 봄과 관련된 영상과 다양한 시각적 변화에 대한 영상을 보았다. 내가 경험한 인상적인 장면은 벚꽃을 구경한 이이다. 연한 분홍색, 흰색, 초록색이 섞여 있는 벚꽃나무를 보았는데 동그란 꽃잎의 모양이 아담해보였다. 멀리서 볼대는 흰색으로 보였는데, 가가이서 보니 연한 분홍색인 것이 신기했다. 또 우리집 아파트에서 내려다 보이는 벚꽃나무는 눈꽃이 내린 모습처럼 보인다. 지금은 벚꽃이 많이 떨어지고 푸르게 바뀌어가는 벚꽃나무의 모습 또한 멋지다. 

 

이전글 4월 20일(월) 출석체크 및 학습안내 (26)
다음글 4월 16일(목) 출석체크 및 학습 내용 안내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