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5반

안녕하세요.

이곳은 진천상상초등학교 6-5반 아이들의 소통 공간입니다. 

합한 두 사람의 힘은 흩어진 열 사람보다 낫다
  • 선생님 : 최원창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10월 28일(수) 학습안내

이름 최원창 등록일 20.10.27 조회수 90

 

* 내일은 등교하는 날입니다. 준비물 잘 챙겨오세요.

준비물 : 국어교과서(가, 나 모두) , 수학, 수익 교과서, 실내화(앞뒤막힌 실내화 포함)


* 학예 발표가 있을 예정이니, 교실에서 발표하는 학생은 준비해서 오세요.



---------------------------------------------------------------------------------


1. 아래 출석합니다” 댓글 달기   

 


2. e학습터로 이동하여 <10월 28>안에 있는 모든 강의듣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3. 학급홈페이지 자기 이름 게시판에 오늘 배운 내용 학습일기 쓰기

 

 

10월 28일 (수) 학습안내

1교시 체육

 

 * 다음 백핸드 쇼트, 커트에 대한 설명을 보고 빈칸을 채워보세요.

 

1.  백핸드 쇼트는 공이 바운드되어 (         )을 이용하여 빠르게 상대방에게 타구하는 방법입니다.


2. 백핸드 쇼트의 자세는 다리를 어깨 너비정도 벏히고 무릎은 살짝 굽혀주고 라켓은 가슴높이에 위치 시키고 겨드랑이는 붙이지 않은 상태에서 라켓의 각도는 90도 보다 조금 더 (         ) 기울게 위치 시켜줍니다.


3. 스윙 시 라켓면이 전방을 (            ) 느낌으로 스윙합니다. 백핸드 커트는 탁구공의 아랫부분을 타구하여 공에 (           )을 걸어 상대방이 리시브 하기 까도롭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4. 백핸드 커트 자세는 손목을 약간 안쪽으로 기울이고 (   ) 각도로 밀어주어 역회전을 걸어줍니다.

 

  

2교시 영어


* 영상에 나오는 주요 3문장을 적고, 뜻도 함께 적어보세요.


1.

2.

3.


   3교시 실과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전자, 기계 장치의 몸체를 (            )라고 한다. 우리가 원하는 일을 전자, 기계 장치가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                )라고 한다. 사람에 비유하면 사람의 몸은 (               )이고, 생각과 마음은 (                )라고 할 수 있다.

 

 

  -   (             ) ,  (                )   


4교시 사회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다음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쓰시오.

    

 

   () 둥근 지구를 평면으로 나타낸 것으로, 이것을 이용하면 세계 여러 나라의   () 영역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           ) ,  (              )   

 


 

2 다음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쓰시오.

 

태양열을 많이 받는 적도 부근은  기후가 나타나고, 태양열을 적게 받는 극지방 부근은  기후가 나타납니다.

  

(           ) ,  (              )   

 

 


3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는 인도 사람을 봤을 때 우리가 가져야 하는 태도를 쓰시오.

 

 


4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의 생활 모습에 비슷한 부분이 많은 까닭을 쓰시오.

  

 

  

 

5교시 사회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독도"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생각을 3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

 -

 -

 

 

 2.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지구촌의 문제 4가지를 적어보세요. 

 -

 -

 -

 -


noname16 

 

 

  

 6교시 국어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noname12

2.
noname13

 

3.

noname14 

 

이전글 11월 2일(월) 1,2 교시 출석체크 및 학습안내 (26)
다음글 10월 27일(화) 학습안내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