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공부를 돕기 위한 주간학습 계획안입니다. 주간학습을 참고하여 e배움터를 통해 공부하기 바랍니다. 공부를 하다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에게 연락하여 물어보세요. 4월 1주 3월 30일(월)~4월 3일(금) |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1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e학습터 주제명 | 사건의 흐름 | 요약하는 방법(1) | 요약하는 방법(2) | 이야기 요약하기 | 이야기 감상하기 | 단원명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학습 내용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1) |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1) |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이야기의 구조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 교과서 | 52-61 | 62-71 | 62-71 | 72-87 | 88-93 | 2차시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e학습터 주제명 | 입체기둥몬! Go! | 각기둥의 이름과 구성요소 탐구하기 |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 각뿔 알아보기 |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 단원명 | 2.각기둥과 각뿔 | 2.각기둥과 각뿔 | 2.각기둥과 각뿔 | 2.각기둥과 각뿔 | 2.각기둥과 각뿔 | 학습 내용 | 각기둥을 알아볼까요?(1) | 각기둥을 알아볼까요?(2) | 각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볼까요? | 각뿔을 알아볼까요?(1) | 각뿔을 알아볼까요?(2) | 교과서 | 28-31 | 32-33 | 34-37 | 38-39 | 40-41 | 3차시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e학습터 주제명 | 민주적 의사 결정 | 국민 주권 | 권력 분립 | 국회는 무슨 일을 할까? | 정부는 무슨 일을 할까? | 단원명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학습 내용 | 민주적 의사 결정의 원리 알아보고, 문제 해결하기 |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 삼권 분립에 대해 알아보기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정부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교과서 | 43~50 | 51~53 | 51~53 | 54~57 | 58~61 | 4차시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e학습터 주제명 | 기체 발생 장치는 어떻게 꾸밀까요? | 산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이산화탄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압력이 변하면 기체의 부피는 어떻게 변할까요? | 온도가 변하면 기체의 부피는 어떻게 변할까요? | 단원명 | 여러 가지 기체 | 여러 가지 기체 | 여러 가지 기체 | 여러 가지 기체 | 여러 가지 기체 | 학습 내용 | 부글부글 거품 만들기 | 산소의 성질 알기 | 이산화탄소의 성질 알기 | 압력에 의한 기체의 부피 변화 알기 | 온도에 의한 기체의 부피 변화 알기 | 교과서 | 50-53 | 54-57 | 58-59 | 60-61 | 62-63 | 5차시 | 과목 | 영어 | 영어 | 영어 | 영어 | 영어 | e학습터 주제명 | Enter the story | Hello, Words! | Hello, Expressions! | Read the story | Be the writer | 단원명 | What grade are you in? | What grade are you in? | What grade are you in? | What grade are you in? | What grade are you in? | 학습 주제 | 학년을 묻고 답하는 이야기 살펴보기 | 학년을 묻고 답하는 주요 낱말 확인하기 | 학년을 묻고 답하는 주요 표현 확인하기 | 학년을 묻고 답하는 주요 표현 문장 읽기 | 학년을 묻고 답하는 주요 표현 문장 쓰기 | 교과서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