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24일(금) 출석체크!!!! 및 학습 내용 안내

이름 진천상산초 등록일 20.04.23 조회수 114

금요일 아침입니다! 게으른 마음이 올라온다면, 다시 한번 다잡고 화이팅^^


* 10시에 영상조회 있습니다~. 잊지 말고 참여해요~ 

* 꼭 학습일기 과제들을 살펴본 후, e학습터로 이동하여 공부하세요~!

 



1. 먼저 아래 출석합니다” 댓글 달기 

답글 아닙니다!!!! 댓글!!!!

 

1

 

2. e학습터로 이동하여 <4월 24>안에 있는 모든 강의 듣기https://cls4.edunet.net/

  ***** 이동하기 전, 아래 3번을 보고 학습 일기에 들어갈 내용을 미리 확인해 놓으면 좋습니다.


-  1교시: 사회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

- 2교시: 수학(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어 보기)

- 3교시: 국어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

- 4~5교시: 미술(우리 지역의 특징 나타내기, 생각과 느낌 나누기)

  


3. 학습 일기쓰기 

게시판에 글을 직접 써도 좋고공책이나 연습장에 적은 후 사진을 찍어 올려도 좋습니다.


 

 제목 4월 23일 학습일기

 1교시

사회

-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적어보세요.

2교시

수학

- (분수) ÷ (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는 4문제 풀기

(답안예시)

 

  image01
  다음 문제일 경우, 5분의 7 곱하기 삼 분의 1은 15분의 7 <-- 이렇게 적으세요!

  공책에 문제를 푼 후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문자로 보내도 좋습니다.

  

  묶음 개체입니다.

   

3교시

국어

시를 직접 지어보기 (주제: 봄, 코로나, 친구, 가족 등 1가지를 골라 작성)

비유적 표현 사용하기(은유법: ~은 ~이다, 직유법: ~같은, ~처럼,~듯이 등)

제목 짓고, 시 내용 입력하기


(예시)


우리를 덮친, 코로나

                                                                이름: 000


~~~~~~~~~~~~~~~~~~~

 

4~5교시

미술

- 우리 지역에서 인상깊은 장소 1곳을 골라 시각적 표현 3가지를 써보세요.

- 시각적 특징이라는 말은 '눈으로 보이는 특징'을 이야기합니다.

- 진천에서 볼 수 있는 장소를 골라, 그 장소의 눈으로 보이는 특징 3가지를 적으면 됩니다.

 

(예시)

모습

시각적 특징 (예시)

 

에펠탑

(사진 첨부 안해도 됨)

하늘 높이 길쪽하게 솟아오른 에펠탑의 모습에서 웅장함이 느껴진다트러스트 구조의 반복된 패턴이 균형감과 조화로움을 느끼게 해준다.

어수룩하게 밤이 찾아와 어두워진 청보랏빛 하늘과 빛을 밝힌 에펠탑의 모습이 대비되면서 더욱 돋보인다.

에펠탑의 표면은 거칠고 차가운 느낌이 나지만빛으로 장식한 에펠탑은 따뜻한 느낌을 준다.

이전글 4월 27일(월) 출석체크!!!! 및 학습 내용 안내 (26)
다음글 4월 23일(목) 출석체크!!!! 및 학습 내용 안내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