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학습일기 5월 13일 수요일

이름 최선찬 등록일 20.05.13 조회수 6

제목 : 5월 13일(수) 학습일기

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예: 소나기의 공간적 배경은 어디인가요? - 시골이다.) 

-소녀가 징검다리 한가운데 앉아 물속에서 집어낸 것이 무엇인가요? -하얀 조약돌

-소나기의 시간적 배경은 언제인거 같나요? - 여름인것 같다.

-소녀가 죽기전에 한 말은 무엇인가요? - 자기가 죽거든 자기 입던 옷을 꼭 그대로 입혀서 묻어 달라고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반장이나 부반장 체육 반장을 고를때 정치가 일어난다.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what grade are you in? 너는 몇 학년이니?

-I'm in the sixth grade 나는 6학년이야

-How do you spell your name? 너의 이름 철자가 뭐니?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힌트1: ㅇㅇㅇ장단

힌트2: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더러러러 

 

굿거리 장단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차분히 말을 해도 되는대 얼굴을 찌푸리며 말을 해서 기분이 안좋을것 같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소리지르지 말고 차분히 대화한다

캡처

 

 


이전글 학습일기 5월 14일 목요일 (1)
다음글 학습일기 5월 12일 화요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