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수) 학습안내 |
1교시 체육 | * 다음 백핸드 쇼트, 커트에 대한 설명을 보고 빈칸을 채워보세요. 1. 백핸드 쇼트는 공이 바운드되어 ( 힘 )을 이용하여 빠르게 상대방에게 타구하는 방법입니다.
2. 백핸드 쇼트의 자세는 다리를 어깨 너비정도 벏히고 무릎은 살짝 굽혀주고 라켓은 가슴높이에 위치 시키고 겨드랑이는 붙이지 않은 상태에서 라켓의 각도는 90도 보다 조금 더 ( 앞으로 ) 기울게 위치 시켜줍니다.
3. 스윙 시 라켓면이 전방을 ( 덮어주는 ) 느낌으로 스윙합니다. 백핸드 커트는 탁구공의 아랫부분을 타구하여 공에 ( 역회전 )을 걸어 상대방이 리시브 하기 까도롭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4. 백핸드 커트 자세는 손목을 약간 안쪽으로 기울이고 ( 45도 ) 각도로 밀어주어 역회전을 걸어줍니다. |
2교시 영어 |
* 영상에 나오는 주요 3문장을 적고,학습일기에 찍어 올리세요 What do you think I don't think so. think it's difficult
|
3교시 실과 |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전자, 기계 장치의 몸체를 ( 하드웨어 )라고 한다. 우리가 원하는 일을 전자, 기계 장치가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 소프트웨어 )라고 한다. 사람에 비유하면 사람의 몸은 ( 하드웨어 )이고, 생각과 마음은 ( 소프트웨어 )라고 할 수 있다. - ㉠ ( 하드웨어 ) , ㉡ ( 소프트웨어 )
|
4교시 사회 |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다음 ㉠과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쓰시오. ㉠ 은(는) 둥근 지구를 평면으로 나타낸 것으로, 이것을 이용하면 세계 여러 나라의 ㉡ 와(과) 영역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
㉠ ( 세계지도 ) , ㉡ ( 지역 )
2 다음 ㉠과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쓰시오. 태양열을 많이 받는 적도 부근은 ㉠기후가 나타나고, 태양열을 적게 받는 극지방 부근은 ㉡기후가 나타납니다. |
㉠ ( 열대 ) , ㉡ ( 한대 )
3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는 인도 사람을 봤을 때 우리가 가져야 하는 태도를 쓰시오.
4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의 생활 모습에 비슷한 부분이 많은 까닭을 쓰시오. |
5교시 사회 |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독도"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생각을 3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 독도새우 - 일본 - 물고기 2.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지구촌의 문제 4가지를 적어보세요. -전쟁 -지구온난화 -미세먼지 -가난
|
6교시 국어 |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관점 2.
5 3.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