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학습일기

이름 정지석 등록일 20.07.31 조회수 10
첨부파일

제목 : 7월 31일(금) 학습일기

1교시 음악

'마음의 고향' 리코더로 연습하기

2,4교시 국어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답: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변치않는 마음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답: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이방원: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 모습

정몽주:백골이 진토된 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단심가:"이 몸이 죽고  죽어,일백번 고쳐죽어"에 이방원에 생각이 잘 들어있는거 같다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이방원 :세로운 나라를 새우자

- 정몽주 :고려의 향한 충성심은 변하지 않는다

 

3교시 수학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답: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0쌓기나무의 개수를 샌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편리한점-쌓기 나무의 수를 새서 비교할수있다

불편한점-쌓기나무의 모양이 달르면 수를,새서 비교하기 어렵다

 15961566857775206485095290524762

 

5교시 체육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발상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계획)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구성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수행  )


이전글 학습일기 (1)
다음글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