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13일 학습일기

이름 임혜지 등록일 20.05.13 조회수 10

제목 : 5월 13일(수) 학습일기

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1.소녀는소년한테 무엇을 던젔나요? :하얀 조약돌

  2.소녀는 왜 세입도  못먹고 "아,맵고 지려" 라고 얘기를 했을까? :무가 들읽어서

  3.양산같이 생긴 노랑 꽃은 뭘 까요? :마타리꽃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청소,짝궁정하기등등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What grade are you in?

너 몇학년이니?

I'm in the sixth grade

난 6학년이야

How do you spell your namd?

이름 철자가 어떻게 되죠?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굿거리 장단 


힌트1: ㅇㅇㅇ장단

힌트2: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더러러러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그냥 숙제 다했냐고 물어 본건데 띠겁게 말을 하니 속상하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화내지말고 띠껍게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캡처

 

 


이전글 5월14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12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