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9월 1일(화) 학습일기
1교시 체육
* 동영상에 소개된 태극1장 영상보며 3번 따라해보기
2교시 음악
* "전람회의 그림"에는 소개 영상에는 3개의 작품을 대표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인상깊은 1곡을 골라 느낌을 적어보세요.
1. 난쟁이
2.달걀 껍질 속의 병아리 춤
3.사무엘 골덴베르크와 슈밀레
- 인상깊은 곡의 제목:난쟁이
- 곡의 느낌:약간 무서우면서 소름이 살짝돋는 느낌
3교시 실과
* 오늘 하루동안 필요한 가정일을 생각해 보고, 그중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한 가지를 정하여 어떻게 실천할지 계획을 세워 봅시다.
[1단계] 가정일 선정하기=밥차리는거 도와주기
[2단계] 실천 계획 세우기=수저나르고 밥도 푸고 반찬나르기
선정한 가정일에 걸리는 시간을 예상하고, 실천 방법을 적어 봅시다.
예상 시간
실천 방안
[3단계] 실천하기
⦁실천 과정
9월1일
<가정일을 실천한 과정과 소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
밥을 빨리먹ㄴ는다
*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대해 생각하며, 아래 빈칸을 채워봅시다.
1. 정보 기기를 ( 운영 ),( 관리 )해요.
2. 우리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 기능 ) 을 제공해요.
5교시 사회
* 다음 5문제를 풀어보세요.
1. 가정 살림을 같이하는 생활 공동체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가게
2. 기업은 물건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해 oo을 얻는다.
-이륜
3. 가계는 생산활동의 대가로 oo을 얻는다.
-소득
4. 가계와 기업이 만나 물건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거래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시장
5.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은 oo와 oo이다.
-자유,경쟁
6교시 과학
* 동영상을 보며 과학교과서 108쪽~109쪽을 공부하고, 실험관찰 51쪽을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