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8월 31일 학습일기

이름 이윤선 등록일 20.08.31 조회수 13
첨부파일

1교시 국어

  * 다음 표를 읽어보고, 축하하는 마음, 칭찬하는 마음, 위로하는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을 각각 세 가지 이상 쓰시오.

  1. 축하하는 마음 - "축하해." , "기분 좋겠다" , "행복하겠다"

  2. 칭찬하는 마음 - "완전 잘한다." , "훌륭하다" , "대단하다"

  3. 위로하는 마음 - "괜찮아?" , "힘내." , "많이 힘들었지?"


  캡처

 

2교시 영어

 

* 영상을 보고, 92쪽 남자 혹은 여자를 묘사하는 문장 세 개 쓰시오. 

20200831_070344

 


 

       3-4교시 

일과 직업 이해 활동 

1. 영상에 나오는 직업들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직업과 이유는 무엇입니까?

= 방역 전문가//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퍼져있어서

    2. 나의 장래희망은 무엇입니까? (영상에 나오지 않은 직업도 괜찮습니다.)
= 심리상담사

3. 내가 장래희망으로 정한 직업인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직업과 관련한 가상인터뷰를 두 개 만들어 질문과 대답을 해 보세요. (예시 참고)


장래희망 - 청소년 심리상담사

1) 왜 청소년 심리상담사가 되었나요?  

= 사람의 마음을 공감하며 치료해 주는 직업이 멋지다고 생각해 이 직업을 가지고 싶었다.

2) 심리상담사라는 직업을 하며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 마음의 상처를 내가 치료해드려 더 이상 아프지 않으실 때입니다.

 

<예시> 장래희망 - 기자

1) 왜 기자가 되었습니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취재하여 세상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2) 기자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쓴 기사를 사람들이 읽고 올바른 정보를 얻었을 때입니다.

 

       5교시 국어

 

  영상을 보며 국어(나)의 308-313쪽을 적어 보시오.

20200831_080926

20200831_080911

20200831_080827(0)

20200831_080754

20200831_080740

20200831_080730



6교시

자율

 

 *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을 써보시오.

 

 1. 자신이 스마트폰을 (    과도하게 이용     )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하세요

 2. 스마트폰 사용 종료 시간 알람을 정해 (       수면 골든 타임      )를 지켜주세요  

 3. 스마트폰을 (         약속된 장소         )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져요 

 4. 가족과 함께 식사할 때는  (     얼굴     )을 보며 대화해요. 

 5.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정한 (     사용 규칙    )을 지켜요  

 


이전글 9월 1일 학습일기 (1)
다음글 8월 28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