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6월 25일 학습일기

이름 이윤선 등록일 20.06.25 조회수 5
첨부파일

1교시 체육

표현요소 네 가지를 이름 게시판에 적기 (힌트: ㅅㅊ, ㄱㄱ, ㄴㄹ, ㄱㄱ)

- 신체 공간 노력 관계

2교시 창체

내가 먹어보고 싶은 북한 음식과 그 이유를 이름 게시판에 적기
​- 가릿 국밥이 맛있을 굿 같고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이다

3교시 수학

수학익힘 54~55쪽 풀기
20200625_091815

20200625_091805



캡처1

캡처2

캡처3

캡처4



 4, 5교시 과학

실험관찰 32~33쪽 풀기


20200625_093811

20200625_093716


 

1. 다음 (     ) 안에 알맞은 말을 <보기>에서 골라 써넣어 봅시다.


<보기> 질소, 산소, 이산화탄소, 수소, 네온

 

가. 묽은 과산화수소수와 이산화망가니즈가 만나면 (   산소  )이/가 발생한다.

나. 진한 식초와 탄산수소 나트륨이 만나면 (   이산화 탄소  )이/가 발생한다.

다. 공기는 대부분 (  질소   )과/와 산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기에는 이 밖에도 여러 가지 기체가 섞여 있다.


-----------------------------------------------------------------------------------


2. 우리 생활에서 산소를 이용하는 예를 두 가지 써 봅시다.

우주 비행사의 호흡 장치, 물질의 연소에 이용함.

-----------------------------------------------------------------------------------


3. 기체 발생 장치를 꾸며 집기병에 기체를 모은 뒤, 석회수를 넣고 흔들엇더니 뿌옇게 변했습니다. 집기병에 있던 기체는 무엇인가요?

이산화 탄소


-----------------------------------------------------------------------------------


4. 우리 생활에서 이산화탄소를 이용하는 예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가. 소화기

나. 탄산음료

다. 드라이아이스

라. 자동 팽창식 구명조끼

마. 금속을 자르거나 붙일 때 

 

-----------------------------------------------------------------------------------


5. 다음은 압력 변화에 따른 공기와 물의 부피 변화 실험을 기록한 것입니다. 옳지 않은 부분을 골라 바르게 고치시오.


- 공기가 든 주사기 피스톤을 눌렀을 때 공기의 부피는 그대로였다. 

 공기가 든 주사기 피스톤을 눌렀을 때 공기의 부피는 작아젔다/줄어들었다.

- 물이 든 주사기 피스톤을 눌렀을 때 물의 부피는 그대로였다.


-----------------------------------------------------------------------------------


6. 어느 여름날 정오, 삼촌은 햇볕이 내리쬐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했습니다. 차 안에는 과자 봉지가 있었습니다.한 시간 뒤 돌아왔을 때 과자 봉지는 어떻게 되어 있었을지, 또 그렇게 된 까닭은 무엇일지 써 봅시다.

 

과자 봉지가 팽팽하게 부푼다. 

햇볕이 내리쬐는 곳에 주차된 자동차의 안은 온도가 금세 높게 올라가고, 자동차 안의 온도가 올라가면 과자봉지 속 기체의 부피가 커져 팽팽하게 부풀게 된다. 

 

6교시 국어

다음은 극본의 3요소를 설명한 것입니다. 

해당하는 단어를 <보기>에서 찾아 (          ) 안에 고르시오. 이름 게시판에 씁니다.


<보기> 해설, 대사, 지문

 

- 때, 곳, 나오는 사람, 무대와 무대 바뀜을 설명: (     해설      )

- 인물이 직접 하는 말: (      대사     )

- 괄호 안에 써서 인물의 행동이나 표정을 나타내는 부분: (     ​지문     ) 

 

 

 

이전글 6월 26일 학습일기 (1)
다음글 6월 24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