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 13일 학습일기

이름 이윤선 등록일 20.05.13 조회수 4

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1)소년은 주로 어디에서 소녀와 마주쳤나요? 

- 개울가 징검다리

 

2) 소녀는 소년에게 어디에 가자고 했나요?

- 산 너머

 

3) 소녀는 죽기 전에 어떤 말을 남겼나요?

- 자신이 입던 옷을 그대로 입혀서 묻어달라고 했습니다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1) 청소당번을 정할 때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What grade are you in?

- 몇학년이니?

 

I'm in the sixth grade.

- 6학년이야

 

How do you spell your name?

- 이름 철자는 무엇이니?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1)굿거리장단

 

힌트1: ㅇㅇㅇ장단

 

힌트2: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더러러러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속상할 것 같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웃는 얼굴로 지금 숙제를 한다고 하거나 아직 못했다고 말한다

 

이전글 5월 14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 12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