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12월 23일 학습일기

이름 이윤선 등록일 20.12.23 조회수 22

1교시 국어

  

 어제 작성한 <내가 겨울 방학 동안 읽고 싶은 책, TOP3>의 읽는 목적을 작성해봅시다.

 

    <내가 겨울 방학 동안 읽고 싶은 책, TOP3>


     책 제목

읽고자 하는 목적 적어보기 

(나의 관심 내용과 부합하는지, 내 꿈과 관련 있는지,

배울 수 있는 삶의 지혜가 있는지.. 등)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라는 책의 내용이 택시에 스마트폰을 놓고 내린 사소한 일로 시작되는 이야기라 내용이 궁금해 관심이 갔다.

​아몬드 

'아몬드'의 주인공은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감정표현불능증을 가지고 있으며 조금씩 감정을 되찾는 이야기라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고 이야기가 어떻게 시작되고 끝나게 되는지 궁금하기도 하여 읽게 되었다.

 

 

 

  

2교시 영어

 

 영상 "피터래빗" 속 3문장을 골라 영어+한국어 골라 써보세요.


1) "stop, thief!" cried the farmer.

= "도둑아 멈춰!" 농부가 소리쳤다.


2) The other bunnies ate bread and blackberries.

= 다른 토끼들은 빵과 블랙베리를 먹었다.


3) Mrs. Rabbit gave him medicine

= Mrs. Rabbit은 그에게 약을 주었다.


1


    3교시 사회


 다음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 편견과 차별이 없는 세상에서 지구촌 갈등이 평화롭게 해결 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

 

 2
  ->

 

 

4교시 국어

 


 최근에 내가 읽은 책 중에서 질문을 만들어 봅시다. 유형별 1개씩의 질문을 적고, 답도 함께 적어보세요.


(유형1) 책에서 바로 답을 찾을 수 있는 질문


질문: ​이야기가 어떻게 시작되는가?

택시에 놓고 내린 스마트폰에서 걸려온 전화를 누군가가 받으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이 된다. 


(유형2) 책 내용으로 미루어 생각했을 때 답을 찾을 수 있는 질문


질문: ​​스마트폰을 주운 범죄자는 그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하는가?

해킹을 시도하기도 하고, 전화를 하며 안 이름으로 페이스북을 조회하여 관련된 자료를 추리해가며 마지막으로 자신이 택시에서 습득한 스마트폰의 비밀번호를 알게 된다. 


(유형3) 책 내용을 비판하거나 감상하기 위한 질문


질문: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에서 범죄자의 이름과, 결국 어떻게 되었는지 왜 나와있지 않는가?

 


 



5교시 음악

 

 교가 빈칸을 채워보세요.

    그리고 졸업식 노래 및 교가를 집에서 3번이상 꼭 불러보세요.


<진천상산초 교가>

 

봉화산 맑은 정기 담뿍이 안고

나날이 자라나는 (     즐거운     ) 언덕

한겨레 마음속에 피어난 (  넋  )은

굳세게 이어 가자 (   마음  )도 굳게

씩씩하다 우리 동무 (   상산   )의 동무 


이전글 12월 28일 학습일기 (1)
다음글 12월 22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