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월 4일 학습일기

이름 이윤선 등록일 20.09.04 조회수 8
첨부파일

1교시 영어

   영상에서 제시된 세 문장 쓰기 + 해석까지 쓸 것!

20200904_075449


2교시 체육

1. 볼링을 할 때 목표물을 정확히 맞히는 법은? 

1) 목표물은 1번 핀으로 한다. (1번과 2번 사이, 1번과 3번 사이) 

2) 공을 굴릴 때는 팔을 목표물을 방향으로 나란히 유지한다.

3) 자세를 낮추고 공을 굴린 후에도 자세를 유지한다.

 

2. 볼링을 할 때의 안전수칙과 에티켓은?

​1) 공을 한 손은 구멍에 손가락을 끼고 다른 한 손은 아래를 바친다.

2) 레인에는 한 명만 올라간다.

3) 플레이어가 집중할 수 있게 방해하지 않는다.

4) 플레이어는 옆 레인과 동시에 공을 던지지 않는다.

5) 서로 격려하며 화이팅 한다.

 3교시 미술

1. 김홍도의 <자리짜기>에 대한 영상을 보고, 알게 된 점을 두 가지 이상 적어 보세요.

1) 아버지가 짜고 있는 자리는 벌써 서너 번 말아 놓을 정도의 양이 되었고, 어머니가 만든 실의 양도 여섯 뭉치나 되었다. 

또 아이의 책 페이지가 많이 넘어간 걸 보면 각자 맡은 일을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화면의 중심을 차지하는 아버지를 크게 그려 집안 서열 1위라는 것을 표현하였고, 2위인 어머니를 뒤편에 조금 작게 그렸고, 아이를 제일 뒤에 작은 모습으로 그린 것을 보아 아버지 중심이었던 조선시대의 가족상을 그림 구도에 반영한 것을 알 수 있다. 


2.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한 영상을 보고, 알게 된 점을 두 가지 이상 적어 보세요. 

​1) 백제금동대향로의 가장 윗부분은 새 장식 바로 아래에서 다섯 명의 악사가 악기를 연주하고 있는데 자세히 보면 악기의 모습과 악사의 표정까지 정교하게 묘사되어 있는 걸 알 수 있다.

2) 향로의 받침대를 보면 항로에 표현된 조화로운 세상이 한 마리의 용이 꿈틀거리는 몸짓으로 떠받들고 있는 걸 알 수 있다.

4교시 창체

1.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두 가지 쓰시오.

1) 오랜 시간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과도한 스마트폰 이용 때문에 뇌가 불균형적으로 발달하여 유사 발달 장애, 게임 중독 등을 겪게 된다.

2) 과도한 영상 자극이 계속 노출을 받게 되면 뇌는 게임과 같은 강한 자극에만 반응하도록 굳어지게 된다. 이렇게 되면 학습이나 책을 읽는것에 흥미가 떨어지게 된다.

 

2.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한 가지 쓰시오. 

1)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제공해 사용자 스스로 과다 사용을 자제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중독 앱을 설치한다. 

2)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안 보이게 엎어논다.

 5-6교시 국어

 영상을 보며 교과서 314-321쪽을 정리하시오.

 (학습과제로 한 1학기 교과서들은 학교에 제출 예정이니, 버리지 말고 보관하세요!)

20200904_093153

20200904_093140

20200904_093134

20200904_093124

 


이전글 9월 7일 학습일기 (1)
다음글 9월 3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