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6월10일

이름 이승훈 등록일 20.06.10 조회수 9

1교시 국어

<국어(가) 교과서에 쓰기>


139쪽 주장과 근거 정하기

140쪽 근거를 뒷받침하는 자료 찾아 정리하기

141쪽 논설문 작성하기 (빈 칸 없이 가득 채우도록 노력할 것!)

 

논설문을 쓸 때는

 

서론: 문제상황 제시 + 주장 밝히기

본론: 근거와 뒷받침 문장 쓰기 (보통 2~3개의 근거를 제시합니다.)

결론: 내용 정리 + 다시 한번 주장 강조하기

 

형태로 써야 합니다.

 

국어 책을 않같고 왔어요

2교시 영어

다음 영어 단어와 우리말 뜻을 한 번씩 쓰시오. 

(공책 혹은 키보드로 게시판에 적기)

 

 캡처1캡처2

first: 첫번째 second: 두번째 third: 세번째 fourth: 네번째 fifth: 다섯 번째

sixth: 여섯번째 seventh: 일곱 번째 eighth: 여덟 번째 ninth:아홉번째 tenth: 열 번째
 

3교시 실과 


과제 생략


4교시 사회

사회 72쪽, 74쪽, 75쪽, 76쪽 문제를 사회 교과서에 풀어보시오.
(아래 사진들의 문제를 교과서에서 찾아 문제를 풀면 됩니다.)
사회72
1.민주화 운동
2.민주주의
3.행정부(?)
4.삼권 분립
법에 따라 나라의 살림을 맡아 하며, 대통령을 중심으로 국무총리와 여러 개의 부,처,청 그리고 위원회가 있는 국가귀간은무엇일까요?
사회74쪽

사회 75쪽사회76쪽



5교시 사회

 과제 생략

 6교시 국어

1.가는 말이고아야 오는말도곱다(?): 고운말을 해야 상대도 기쁘고 나도 기쁘니 서로 고운말을 해야한다

2.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지다(?): 만약 래슬링 선수들이 싸우고있는대 내가 링않으로 들어가면 내가 맞아 죽을 것이다 아마도 이뜻일거다 학교에 가고싶다

평소에 사용할 수 있는 속담 두 개와 그 뜻을 각각 써 봅시다.


이전글 6월11일 학습일기 (1)
다음글 6월5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