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24일 학습일기

이름 이승훈 등록일 20.04.24 조회수 11
첨부파일

 제목 4월 23일 학습일기

 1교시

사회

- 우리 나라를 위해 열심히 시위하던 사람들이 대단하다 그분들이 있어 지금의 우리가 있는 것같다.

나도 언젠간 촛불 집회를 하면서 나라를 위헤 뛸것이다.

2교시

수학

- (분수) ÷ (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는 4문제 풀기

(답안예시)

 

  image01
  다음 문제일 경우, 5분의 7 곱하기 삼 분의 1은 15분의 7 <-- 이렇게 적으세요!

  공책에 문제를 푼 후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문자로 보내도 좋습니다.

  

  묶음 개체입니다.

   

3교시

국어

시를 직접 지어보기 (주제: 봄, 코로나, 친구, 가족 등 1가지를 골라 작성)

비유적 표현 사용하기(은유법: ~은 ~이다, 직유법: ~같은, ~처럼,~듯이 등)

제목 짓고, 시 내용 입력하기


(예시)


                                                        이름:이승훈

비는 노래이다 비는 내게 속삭인다 드르르를르르르ㅡㄹ르

비는 노래한다 똑똑똒

비는 자기에집으로 돌아간다 똑......똑 반짝~

비는 다시돌아온다고 말한다 뚝...

 

 

4~5교시

미술

- 우리 지역에서 인상깊은 장소 1곳을 골라 시각적 표현 3가지를 써보세요.

- 시각적 특징이라는 말은 '눈으로 보이는 특징'을 이야기합니다.

- 진천에서 볼 수 있는 장소를 골라, 그 장소의 눈으로 보이는 특징 3가지를 적으면 됩니다.

 

(예시)

모습

농다리

 

농다리 

 

- 농다리는 만들어 진지 1000년이 넘었다 난 어떠게 돌다리가 1000년을 버텼는 지 궁금하다 정답은 지은 사람만 알겠지?

- 농다리는 아까말한듯이 돌다리다 1000년이지나면 물에깍이고 작아질텐 데 농다리에 돌은 크다 그럼 농다리를 지은 돌은 1000년 전에는 얼마나 거데헸을 까?

- 농다리는 충북 유형문화제28호이다


  • 묶음 개체입니다.
이전글 4월27일 학습일기 (2)
다음글 4월23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