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월 21일 학습일기

이름 이승훈 등록일 20.09.21 조회수 2

9월 21일 (월) 학습안내

1교시 음악

  

  ​★ 영상을 시청하고 '초록바다'의 특징을 찾아 빈칸을 채워 봅시다.

  

   - 4/4박자와 (  4분의2     )박자로 박자가 변합니다.

   - ( 바  )장조의 곡입니다.

   - ( 2  )부 합창곡입니다.

   - 셈여림의 흐름은 다음과 같이 변합니다.

      mf(조금세게) - mp(조금여리게)- (  조금세게      )- ( 조금여리게      )-(  조금세게      )-f(세게) 


  * 내일은 리코더 연주를 공부할 겁니다. 리코더를 꼭 준비하세요.

    (리코더가 없다면 아래 리코더 사진 파일을 프린트 하거나 종이에 그린후 손가락

     연습을 합니다.)

  리코더

 

 

2교시 영어


★ 영상을 참고하여 자신의 생활습관에 관한 문장을 세문장 써보세요.(영어+뜻풀이)

Brush your teeth three times a day: 하루에 세번 이를 닦는다

Sleep seven or eight hours a day: 하루에 7,8시간 잔다

Eat breakfast every day: 매일 아침을 먹는다 

   3,4교시 미술 


★ 영상을 보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 건축물의 밑그림을 그리고 설명해 봅시다.


 <예시>

 

* 내가 만들고 싶은 건축물: 공원

(놀이터, 도서관, 아파트, 주택, 박물관, 다리 등 어떤 건축물이든 가능합니다.)


* 내가 사용할 재료: 휴지심, 나무젓가락, 페트병, 색종이

(자신이 만들고 싶은 건축물에 어울리는 재료를 적으세요.)


* 내가 만들고 싶은 건축물 설명하기: 나는 공원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휴지심을 이용하여 공원에 나무를 만들고, 나무젓가락으로 사람들이 쉴수 있는 의자를 2~3개 만들 것입니다. 또한 페트병을 이용해 공원 중앙에 분수를 만들고 사람들이 휴식을 얻을 수 있도록 공원 주변을 다양한 식물들로 꾸밀 예정입니다.


 

5교시

국어 

 

★ 영상을 보면서 교과서 84~89쪽을 모두 작성해봅시다.

(교과서 사진을 찍어서 학습일기에 올리세요~) 

 

★ ​교과서 뒤에 있는 붙임 6~7을 뜯어서 고리나 실로 묶어 관용표현 묶음을 만들어봅니다.

 

★ 두번째 동영상에 나오는 '관용표현 퀴즈'까지 잘 풀어보세요!


 

6교시 수학 

 

★ 영상을 보기전, 교과서 24~25쪽을 먼저 풀어보도록 합니다.

(교과서 사진을 찍어서 학습일기에 올리세요~) 

 


이전글 사진과제, 미술과제 설명 (1)
다음글 사진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