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7윌 31일 학습일기

이름 이창원 등록일 20.07.31 조회수 2
첨부파일

 

 제목 : 7월 31일(금) 학습일기

1교시 음악

'마음의 고향' 리코더로 연습하기

2,4교시 국어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시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마음이 변하지않는다는 의미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시조를 써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있다.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정몽주: 백골이 진토된모습

이방원: 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 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정몽주를 설득하고 새나라를 세우려고 하는 마음이

잘담겨져있는것같다.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우리함께 힘을 모아 새나라에서 살고싶다.

- 정몽주 :고려를 향한 충성심은 변하지않는다.

 

3교시 수학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쌓기나무의 수를 세어서 비교한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편리한점:면을 직접 맞대어 보지 않아도 된다.

불편한점:쌓기나무의 크기가 다르면 부피를 비교하기 어렵다.

 20200731_141113
 

5교시 체육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발상)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계획)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구성)

안무를 수행합니다. - (수행)

 


이전글 8월5일 학습일기 (1)
다음글 7월 30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