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24일 학습일기

이름 이창원 등록일 20.04.24 조회수 14
첨부파일

 

 제목 4월 23일 학습일기

 1교시

사회

-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적어보세요.

2교시

수학

- (분수) ÷ (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는 4문제 풀기

(답안예시)

 

  image01
  다음 문제일 경우, 5분의 7 곱하기 삼 분의 1은 15분의 7 <-- 이렇게 적으세요!

  공책에 문제를 푼 후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문자로 보내도 좋습니다.

  

  

   

3교시

국어

시를 직접 지어보기 (주제: 봄, 코로나, 친구, 가족 등 1가지를 골라 작성)

비유적 표현 사용하기(은유법: ~은 ~이다, 직유법: ~같은, ~처럼,~듯이 등)

제목 짓고, 시 내용 입력하기


 

심술쟁이 벚꽃

                                                                이름: 이서현

봄에 벚꽃을 보는것은

참 약오른다. 

1년동안 기다린 벚꽃

창문으로 밖에 보지못했는데

 

 

오늘보니 벚꽃은 

벌써 분홍색 옷을 버리고 

초록색 옷을 옷으로 바꿔입고

 

날속상하게 한다.

심술쟁이 벚꽃

 

4~5교시

미술

- 우리 지역에서 인상깊은 장소 1곳을 골라 시각적 표현 3가지를 써보세요.

- 시각적 특징이라는 말은 '눈으로 보이는 특징'을 이야기합니다.

- 진천에서 볼 수 있는 장소를 골라, 그 장소의 눈으로 보이는 특징 3가지를 적으면 됩니다.

 

(예시)

모습

시각적 특징 (예시)

 

농다리


-농다리의 다리모양은 지네모양이라서 지네 농을 쓴다고한다.

- 평범하게 보이지만 농다리를 건너고 조금만걸으면 아주에쁜 저수지가 나온다.

저수지옆에 병풍처럼 산이있어서 더 웅장해보이는 느낌이 든다

- 농다리에서 가끔 오케스트라공연을 하는데 저수지를 보면서 노래를 들으면 

더 기분이좋다.


  • 묶음 개체입니다.
이전글 4월 27일 (1)
다음글 4월 23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