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20일 학습일기

이름 신재석 등록일 20.04.20 조회수 10

탐구문제 정하기-> (  가설  ) 세우기 ->  ( 실험 )계획 -> 실험하기 -> 실험 결과  ) 변환 및 해석하기 ->결론 도출

(  발효  )? 실험에서 다른게 할 조건과 같게 할 조건을 확인하고 그 조건을 지켜 실험하는 것

6월 민주항쟁의 원인, 과정, 결과 적기

원인: 전두환의 독재정권 때문에 민주항쟁이 일러났다. 박종철 학생을 고문으로 죽었다.

과정: 투표로 대통령을 뽑을 수 있게 해달라고했다 하지만 전두환이 헌법을 그냥 유지 한다고 했다. 민주화운동에 참가한 이한열 학생이 최루탄에 맞아 죽었다. 민주주의을 되찾기 위해 610일 시위를 했다.

결과: 19876296.29 선을 발표했다.

자신이 저번 시간 정한 책을 읽어보고, 읽으면서 생각하면 좋은 것에 대해 3가지 이상 적어보기 내용이 창이적이다 그리고 제목이 재밌다. 흥부와놀부와 비슷한 줄 알랐는데 달라서 흥미로웠다.

해당 영상을 보고 느낀점 5줄 이상 적기

성호는 장애를 가졌다 하지만 시진이와 우석이가 성호를 알라 주었다.

성호와시진이는 그림을 좋아 해서 바다에서 같이 그림을 그렸다.

그래서 장애를 가진사람을 이해 해야겠다.

그리고 장애를 가졌다고 따돌리지 말고 잘지내야 겠다.

장애인을 만나면 이해하고 잘지내야겠다.

 

이전글 4월21일 학습일기 (1)
다음글 4월17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