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 13일 학습일기

이름 신은규 등록일 20.05.13 조회수 7

제목 : 5월 13일(수) 학습일기

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1. 소녀의 얼굴은 왜 창백할까요? 소나기를 맞아서  2. 소년는 소녀랑 어디에서 만났나요 ? 개울가의 징검다리 3. 소녀는 죽기전에 자신에 옷을  같이 묻어달라고 할까요? 소년과 추억을 간직하고 싶어서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어린이 회장선거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What grade are you ln ? 너몇학년 이니? I'm in the sixth grade. 나는 6학년이야 How do you spell your  name ? 너의 이름의 철자는 뭐니 ?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힌트1: 굿거리장단

힌트2: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더러러러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서운하고 속상했을것 같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웃으 면서 네 알겠어요 . 대답을 웃으면서 해야 기분이 좋을것 같다.

캡처

 

 

  

이전글 5월 14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 12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