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 13일 학습일기

이름 신수아 등록일 20.05.13 조회수 6

제목 : 5월 13일(수) 학습일기

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소나기에 나오는 등장인물은 누구누구인가요? : 소녀와 소년입니

  소녀는어디에서 시골로 전학을 왔나요?: 도시(아마도 서울)에서 전학왔습니다.

  소년은 소나기가 와서 물이 많아진 징검다리를 보고 무슨 행동을 햇나요:소녀를 업어 건넜습니다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반의 쓰래기 문재를 해결할때

학급회의를 할때

회장, 부회장을 뽑을때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what grade are you in? 몇학년이니?

i'm in the first grade. 난 1학년이야

i'm in the sixth grade . 난 6학년이야.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굿거리장단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속상했을 것이다. 짜증났을 것이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웃는 얼굴로 통화하면서 숙재할깨요 라고 말한다

캡처

 

 

 

이전글 5월 14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 12일 월요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