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과 자연을 대상으로 정물화와 풍경화로 표현하는 동영상을 시청했습니다. 같은 대상을 다른 느낌으로 표현하는 영상을 보고 느낀점을 적어보세요.
(같은 영상을 다른 느낌으로 보니까 되게 신박했다.)
3교시 사회
*코로나19로 인해 늦어진 개학이지만 6월 8일부터 6학년 개학이 시작됩니다. 등교 개학이 이루어지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친구들과의 접촉이 최대한 자제가 되고, 마스크도 꼭 써야하는 등 행동에 많은 제약이 있을 것입니다. 다음 문제 상황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해결방안을 적어보세요.
등교 개학 후, 쉬는시간을 이용해 화장실을 가는 것이 쉽지 않게 되었다. 6학년 층에는 오른쪽과 왼쪽에 남여 화장실이 각각 1개씩 있는데,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대로 화장실에 들어갈 때도 일정한 거리를 두고 몇명씩만 들어가다 보니 줄이 길어졌기 때문이다. 결국 쉬는 시간이 끝날때까지 화장실을 가지 못하고 교실로 돌아와야 하는 학생들도 많이 생겼다. 생활속 거리두기의 지침을 유지하면서도 아이들이 불편없이 화장실을 이용하려면 어떤 해결방법이 좋을까?
1. 나의 의견:급한 에들은 먼저 들여보내준다.
2. 해결방안:서로가 양보를 하면서 화장실을 간다.
4교시 수학
*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을 순서대로 적어보세요.
각뿔에서 면과 면이 만나는 선분을 ( 1 )라 하고, 모서리와 모서리가 만나는 점을 ( 2 )이라고 합니다. 꼭짓점 중에서도 옆면이 모두 만나는 점을 ( 3 )이라 하고, 각뿔의 꼭짓점에서 밑면에 수직인 선분의 길이를 ( 4 )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