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8월31일 월요일 학습일기

이름 문소윤 등록일 20.08.31 조회수 19
첨부파일

 제목 : 8월 31일(월) 학습일기

1교시 국어

  * 다음 표를 읽어보고, 축하하는 마음, 칭찬하는 마음, 위로하는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을 각각 세 가지 이상 쓰시오.

  1. 축하하는 마음- “축하해”, “좋겠다!”, “나보다 나은 걸?”

  2. 칭찬하는 마음 - “너 진짜 잘한다!”, “열심히 했네?”, “대단해

  3. 위로하는 마음 - “힘내”, “괜찮을 거야.”, “다음에 잘하면 돼


  캡처

 

2교시 영어

 

* 영상을 보고, 92쪽 남자 혹은 여자를 묘사하는 문장 세 개 쓰시오. 

1598842784589

 

       3-4교시 

일과 직업 이해 활동 

1. 영상에 나오는 직업들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직업과 이유는 무엇입니가?

  2. 나의 장래희망은 무엇입니까? (영상에 나오지 않은 직업도 괜찮습니다.)

3. 내가 장래희망으로 정한 직업인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직업과 관련한 가상인터뷰를

   두 개 만들어 질문과 대답을 해 보세요. (예시 참고)


<예시> 장래희망 - 기자

1) 왜 기자가 되었습니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취재하여 세상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2) 기자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쓴 기사를 사람들이 읽고 올바른 정보를 얻었을 때입니다.

 

장래희망-작가

1)왜 작가가 되었습니까? 우연히 제가 꾼 꿈을 글로 써보니 재밌고

 다른 사람들도 내 글을 읽고 좋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2) 작가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쓴 책을 읽고

   좋아해주는 사람들을 만났을 때입니다.

 

       5교시 국어

 

  영상을 보며 국어(나)의 308-313쪽을 적어 보시오.

  1598842785712

1598842786761

1598842787815

1598842788840

1598842789925

1598842791002


6교시

자율

 

 *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을 써보시오.

 

 1. 자신이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이용  )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하세요

 2. 스마트폰 사용 종료 시간 알람을 정해 수면 골든 타임 )를 지켜주세요  

 3. 스마트폰을 (   약속된 장소    )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져요 

 4. 가족과 함께 식사할 때는  (  얼굴 )을 보며 대화해요

 5.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정한 사용 규칙  )을 지켜요  

 

 

이전글 9월1일 화요일 학습일기 (1)
다음글 8월28일 금요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