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7월31일 금요일 학습일기

이름 문소윤 등록일 20.07.31 조회수 13
첨부파일

 제목 : 731() 학습일기

1교시 음악

'마음의 고향' 리코더로 연습하기

2,4교시

국어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변치 않는 마음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이방원: 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 모습

정몽주: 백골이 진토된 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이 몸이 죽고 죽어 일백 번 고쳐 죽어 백골이 진토 되어

고려를 생각하는 정몽주의 생각이 굳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고려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왕조를 세우자.

- 정몽주: 고려를 유지하면서 개혁하자.

3교시 

수학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7월31일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쌓기나무의 개수로 비교한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개수를 새는 것이라서 부피를 쉽게 구 할 수 있다.

  쌓기나무의 모양이나 크기가 다르면 비교하기 어렵다.

5교시

체육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   발상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계획        )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구성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수행    )

 

이전글 8월5일 수요일 학습일기 (1)
다음글 7월30일목요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