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7월 8일(수) 학습일기
1교시 국어
- 극본의 특성을 잘 생각하면서 안톤체홉의 '청혼' 낭독극 시청하고
느낀 점 자세히 작성하기 3줄 이상
서로의 뜻이 달라 서로 사랑한다는 말을 못하고 계속 싸우다가 결국 최악의
극단적인 상황 까지 가니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지 않았지만 결혼하게 된 것을
보고 꼭 마음이 맞아야 만 친구가 되고 가족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느꼈다.
2교시 영어
-Make a story 속 1문장(영어+한국어 뜻)쓰기
3교시 미술
- 영상에 나오는 좋은 아이디어를 내는 5가지 비법을 쓰세요.
①아이디어의 양을 중요시 한다.
②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든다.
③아이디어를 조합한다.
④비판하지 않는다.
⑤아이디어는 공공의 것이다.
4-5교시
사회
1. 위의 그림에서 예시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각각 써봅시다.
노사갈등: 사용자의 입장 생각하기
환경오염: 바닥에 있는 쓰레기 주워서 쓰레기통에 버리기
빈부격차: 기부하기
자원부족: 더울 때 많이 덥지 않으면 창문 열기
2. 위 그림 빈칸 물음표에 들어갈 말을 순서대로 써봅시다.
미세먼지, 물, 부족, 오염물질
5교시
국어
- 이번시간에 배워본 중요 단어인 '단서' 와 '추론'의 뜻을 각각 써봅시다.
단서: 어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열쇠따위나 힌트
추론: 단서로 어떤사건을 예상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