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6월10일 수요일 학습일기

이름 문소윤 등록일 20.06.10 조회수 16

 제목 : 6월 10일 학습일기

1교시 국어

<국어(가) 교과서에 쓰기>


139쪽 주장과 근거 정하기

140쪽 근거를 뒷받침하는 자료 찾아 정리하기

141쪽 논설문 작성하기 (빈 칸 없이 가득 채우도록 노력할 것!)

 

논설문을 쓸 때는

 

서론: 문제상황 제시 + 주장 밝히기

본론: 근거와 뒷받침 문장 쓰기 (보통 2~3개의 근거를 제시합니다.)

결론: 내용 정리 + 다시 한번 주장 강조하기

 

형태로 써야 합니다.

 

2교시 영어

다음 영어 단어와 우리말 뜻을 한 번씩 쓰시오. 

(공책 혹은 키보드로 게시판에 적기)

 

 캡처1캡처2

1. first 첫 번째 2. second 두 번째 3. third 세 번째  4. fourth 네 번째 5. fifth 다섯 번째 

 6. sixth 여섯 번째 7. seventh 일곱 번째 8. eighth 여덟 번째 

 9. ninth 아홉 번째 10. tenth 열 번째

 

3교시 실과 


과제 생략


4교시 사회

사회 72쪽, 74쪽, 75쪽, 76쪽 문제를 사회 교과서에 풀어보시오.
(아래 사진들의 문제를 교과서에서 찾아 문제를 풀면 됩니다.)
사회72

사회74쪽

사회 75쪽사회76쪽



5교시 사회

 과제 생략

 6교시 국어

 

평소에 사용할 수 있는 속담 두 개와 그 뜻을 각각 써 봅시다.

평소에 사용할 수 있는 속담 두 개와 그 뜻을 각각 써 봅시다.

1.금강산도 식후경

: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배가 불러야 흥이 나듯 배가 고프면 아무 일도

할 수 없다.

2.세 살 적 버릇 여든까지 간다

: 어려서 생긴 버릇은 고치기 어려우므로 처음부터 버릇을 잘 들어야 한다.

 

 

이전글 6월11일 목요일 학습일기 (1)
다음글 6월5일 금요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