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24일 금요일 학습일기

이름 문소윤 등록일 20.04.24 조회수 20
첨부파일

 제목 4월 24일 학습일기

 1교시

사회

-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적어보세요.

- 우리나라의 정치인들이 개인의 생각으로만 정치를 해서 정치의 혼란이 일어나고, 각 지역에서 쿠데타가

  일어나서  지역에서도 혼란이 일어나고, 결론적으로 나라가 망한다.

2교시

수학

- (분수) ÷ (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는 4문제 풀기

(답안예시)

 image01

  
  다음 문제일 경우, 5분의 7 곱하기 삼 분의 1은 15분의 7 <-- 이렇게 적으세요!

  

3교시

국어

시를 직접 지어보기 (주제: 봄, 코로나, 친구, 가족 등 1가지를 골라 작성)

비유적 표현 사용하기(은유법: ~은 ~이다, 직유법: ~같은, ~처럼,~듯이 등)

제목 짓고, 시 내용 입력하기

다양한 친구

                                                                                                                                                                                이름: 문소윤

                           친구들은 각자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마음이 천사처럼 착한 친구, 성격이 바람처럼 시원시원한 친구

어떤 친구는 사이다이다. 답답한 상황일 때 내 속을 뻥 뚤리게 해주기 때문이다.

이처럼 내 주변에는 다양한 친구들이 있다.

또 같은 점도 있다 .

그것은 바로 모두 내 친구라는 것이다.

 

4~5교시

미술

- 우리 지역에서 인상깊은 장소 1곳을 골라 시각적 표현 3가지를 써보세요.

- 시각적 특징이라는 말은 '눈으로 보이는 특징'을 이야기합니다.

- 진천에서 볼 수 있는 장소를 골라, 그 장소의 눈으로 보이는 특징 3가지를 적으면 됩니다.

모습

시각적 특징 (예시)

종 박물관

1.박물관 맨 위에 종처럼 생긴 큰 창문이 있고  웅장하고, 볼수록 신기한 종들이 전시되어 있다.

2.박물관 입구에는 사람들이 직접 칠 수 있는 내 키보다 훨씬 큰 종이 있다.  

3.운동장처럼 넓은 공간이 있어 박물관 견학 후 마음 껏 뛰어놀 수 있다.

 

 

이전글 4월27일 월요일 학습일기 (1)
다음글 4월23일 목요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