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10월5일 월요일 학습일기

이름 문소윤 등록일 20.10.05 조회수 14
첨부파일

10월 5일 (월) 학습일기

1, 2교시 창체(*과학)

  ★ 과목명은 '창체'이지만 '과학' 공부로 대체합니다.

    - 실험관찰 16~17쪽 

 1601860341219

1601860342351


3, 4교시 과학

 학습 후 실험관찰 18~19쪽 다음과 같이 정리합니다. 


<18쪽>

 1.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을 측정해 봅시다.

캡처

캡처2

캡처3
1601860343684

<19쪽> - 


캡처4
 캡처4_1
* 그래프 색은 꼭 빨강, 파랑, 초록이 아니어도 되지만 각기 다른 색깔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캡처6

캡처7
1601860345112


  5, 6교시 창체

1. <행복한 왕자>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풀어보시오.

- 왕자는 제비에게 무엇을 부탁했습니까?

자신의 몸의 있는 금조각과 보석들을 어렵거나 힘든 사람들에게 나누어 달라고 했다.

- 왕자가 자신을 희생하면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던 이유는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자신의 도움을 받고 행복해하는 사람들을 보며 보람을 느꼈기 때문이다.

- '행복한 왕자'에게서 본받을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남을 위해 희생하는 점

- 느낀 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

자신의 모든 것을 남에게 나누어준 왕자가 조금은 불쌍했지만 존경스러웠다.

2. <장발장(레미제라블)>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풀어보시오.

  - 첫 부분에서, 신부가 장발장의 도둑질을 용서해준 것은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이번 일을 교훈삼아 다시는 나쁜 일을 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 신부의 행동은 '장발장'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고, '장발장''코제트'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습니다이렇듯 사람의 착한 마음과 행동은 다른 사람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줄 수 있습니다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변화를 가져다

주기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선행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세 가지 적어 봅시다.

길가에 있는 쓰레기 줍기

동생에게 양보하기

머리카락 기부하기

 

 

이전글 10월6일 화요일 학습일기 (1)
다음글 9월24일 목요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