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월1일 화요일 학습일기

이름 문소윤 등록일 20.09.01 조회수 19
첨부파일

 제목 : 9월 1일(화) 학습일기

1교시 체육

  * 동영상에 소개된 태극1장 영상보며 3번 따라해보기

2교시 음악

 

* "전람회의 그림"에는 소개 영상에는 3개의 작품을 대표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인상깊은 1곡을 골라 느낌을 적어보세요.

   

 1. 난쟁이   

2.달걀 껍질 속의 병아리 춤 

3.사무엘 골덴베르크와 슈밀레 

 

- 인상깊은 곡의 제목: 달걀 껍질 속의 병아리 춤

 

- 곡의 느낌: 병아리가 진짜로 춤을 추는 듯한 느낌이었다.



 

 

3교시 실과

오늘 하루 동안 필요한 가정 일을 생각해 보고, 그중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한 가지를 정하여 어떻게 실천할지 계획을 세워 봅시다.

  [1단계] 가정일 선정하기

빨래개기

[2단계] 실천 계획 세우기

선정한 가정 일에 걸리는 시간을 예상하고, 실천 방법을 적어 봅시다.

예상 시간

실천 방안

10~20

빨래 건조대에 있는 빨래들을 갠다.

[3단계] 실천하기

실천 과정

91

<가정 일을 실천한 과정과 소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 

이러게 힘든 일을 엄마 ,아빠께서 하시는 줄

몰랐다.다음에도 빨래를 개어 엄마, 아빠의

수고를 덜어드려야 겠다.

 

 


 

4교시 실과

 

  *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대해 생각하며, 아래 빈칸을 채워봅시다.


1. 정보 기기를 운영 ),( 관리 )해요.

2. 우리에게 필요한 여러 가지 기능 ) 을 제공해요.

 

 


5교시 사회

  * 다음 5문제를 풀어보세요.

1. 가정 살림을 같이하는 생활 공동체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가계

2.  기업은 물건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해 oo을 얻는다.이윤

3.  가계는 생산 활동의 대가로 oo을 얻는다.소득

4.  가계와 기업이 만나 물건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거래하는 곳은 어디일까요?시장

5.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은 oooo이다.자유 경쟁

 


 

6교시 과학

 * 동영상을 보며 과학교과서 108쪽~109쪽을 공부하고, 실험관찰 51쪽을 작성하기
 20-09-01-12-02-52-695_photo

 

이전글 9월2일 수요일 학습일기 (1)
다음글 8월31일 월요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