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5월 13일(수) 학습일기
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1.왜 소년이 소녀를 업고 있나요?(소년이 연약한소녀을 배려 해주고 있는거다)
2.소녀는 죽기전에 왜 자기가 입고 있는 옷을 똑같이 무더달라 한 이유는? (소년과 논 추억을 가직하고 싶어서 )
3.소녀는 소년에게 조약돌을 던지며 무슨 애기를 하였나요?('바보")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1.짝궁 정하기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1.what grade you in (몇 학년이야?)
2.How do you spell your name(너의 이름은 뭐야?)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힌트2: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더러러러
정답: 굿거리 장단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쓸쓸하고 슬프고 약간에 화도 있을 것같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슬픈 표정으로 '아직 못했어요. 죄송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