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학습일기

이름 김용재 등록일 20.08.31 조회수 2

 

 제목 : 8월 31일(월) 학습일기

1교시 국어

  * 다음 표를 읽어보고, 축하하는 마음, 칭찬하는 마음, 위로하는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을 각각 세 가지 이상 쓰시오.

  1. 축하하는 마음-축하해. , 기분 좋겠다 , 행복하겠다

  2. 칭찬하는 마음 - 완전 잘한다. , "훌륭하다 , "대단해

  3. 위로하는 마음 - 괜찮아 , 힘내. , 많이 힘들었지?


 


  캡처

 

2교시 영어

 

* 영상을 보고, 92쪽 남자 혹은 여자를 묘사하는 문장 세 개 쓰시오. 

He has brown eyes그는 갈색눈을 가지고있어

he has short culry hair그는 짧은 곱슬머리를 가지고 있어

He is waering a red t-shirt그는 빨간 티셔츠를 입고 있어


 

       3-4교시 

일과 직업 이해 활동 

1. 영상에 나오는 직업들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직업과 이유는 무엇입니가?

방역전문가 코로나바이러스 같은 팬대믹 시대에 방역을 하는 아저씨들이 멋있어서

  2. 나의 장래희망은 무엇입니까? (영상에 나오지 않은 직업도 괜찮습니다.)
경찰, 유튜버

3. 내가 장래희망으로 정한 직업인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직업과 관련한 가상인터뷰를 두 개 만들어 질문과 대답을 해 보세요. (예시 참고)

장례희망-경찰 ,유튜버

1) 사람들을 지키고 싶어서

2) 사람들이 즐거워하는걸 보고 싶어서

<예시> 장래희망 - 기자

1) 왜 기자가 되었습니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취재하여 세상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2) 기자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쓴 기사를 사람들이 읽고 올바른 정보를 얻었을 때입니다.

 

       5교시 국어

 

  영상을 보며 국어(나)의 308-313쪽을 적어 보시오.


6교시

자율

 

 *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을 써보시오.

 

 1. 자신이 스마트폰을 (    과도하게이용     )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하세요

 2. 스마트폰 사용 종료 시간 알람을 정해 (     수면골든타임        )를 지켜주세요  

 3. 스마트폰을 (        약속된장소           )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져요 

 4. 가족과 함께 식사할 때는  (    얼굴      )을 보며 대화해요. 

 5.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정한 (    사용규칙     )을 지켜요  

 


 

  

이전글 교과서사진
다음글 교과서사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