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학습일기

이름 김용재 등록일 20.07.31 조회수 4

 제목 : 7월 31일(금) 학습일기

1교시 음악

'마음의 고향' 리코더로 연습하기

2,4교시 국어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한조각의 붉은 마음이란 뜻으로

마음이 변치않는단 뜻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이방원:만수산드렁칡이 얽혀진모습

정몽주: 백골이 진토된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단심가: 이몸이 죽고죽어 1백번 고쳐죽어 (시대가흐르고 몇번을 되살아나도 마음은 변치 않는 단 뜻)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우리함께 뜻을 모아 새나라에서 잘살아 보자

- 정몽주 : 고려를 향한 충성심은 변하지 않는다.

 

3교시 수학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앃기나무의 개수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편리함: 쌓기나무의 수를세어 편리할수있다.

불편함: 쌓기나무가 너무크면 세기 힘들다.

5교시 체육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    2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1     )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3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4    )

 

이전글 학습일기
다음글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