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20일 학습일기

이름 김용재 등록일 20.04.20 조회수 11

1,2교시 문제 1.가설, 실험 2.변인통제

 

3교시 원인: 새로운 독재자인 전두환이 시위에 참여하지도 않은 박종철 학생을 고문해서 죽게 만들었다.

                그래서 시민들은 매우 분노해서 시위가일어났다.

        과정: 시민들은 박종철의 죽음에 슬퍼하며 "폭력없는 세상 고문없는 세상"이라며 시위에 불을 지폈다.

               전두환은 시민들을 무력으로 진압하였고 시민들은 더욱더 강렬하게 저항했다.

        결과: 시민들은 자신이원하던 내손으로 대통령을 뽑을수 있게 되었고 바라던 민주주의가 시작되었다.

 

4교시 저번에 소나기라는 책을 골랐다 소나기는 소년과소녀가냈가에서 우연히마주쳤는데 소녀가

        길을막고있어 소년은 아무말도 못하고 우물쭈물 하고 있었다. 그러자 소녀가 돌을 던졌다 소년은 그 돌을 줍고 달려 가는  소녀를 바라보았다.

        소년은 소녀를 다시 보고싶은 마음에 냇가로 다시 나갔다  하지만소녀는 나오지않았고 그다음날도 나오지 않았다.

        며칠뒤 소녀가 냇가에 앚아 있는걸 본 소년은 급하게 뛰어가 나랑같이 같이 놀러갈래? 라고한뒤  산으로 달려갔다.

        산으로 올라간뒤 소녀는 비내릴 것 같다며 가자고했다. 내려가는길에 갑자기 소나기가 쏟아졌다. 

        몸이약한소녀는 독감에걸려 하늘나라로 가고 만다.

 

5교시 오늘은 4월20일 장애인의 날이여서 장에인의 영상을 봤다. 다시한번 장애인은 우리와 다른점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그냥 좀 부족 하거나 뛰어난 부분이 있는 친구이자 가족 이라는것을 알았다.

        장애있은 특별한면이 있다. 그래서 더욱빛난다. 이는 우리도 같다.

        우리도 부족한 면 도 있고 뛰어난 부분도 있으니까 말이다.

         

이전글 4월21일 학습일기 (1)
다음글 4월 17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