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학습일기

이름 김용재 등록일 20.10.05 조회수 1

 

10월 5일 (월) 학습안내

1, 2교시 창체(*과학)

  ★ 과목명은 '창체'이지만 '과학' 공부로 대체합니다.

    - 실험관찰 16~17쪽 

3, 4교시 과학

 학습 후 실험관찰 18~19쪽 다음과 같이 정리합니다. 


<18쪽>

 1.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을 측정해 봅시다.

캡처

캡처2

캡처3

<19쪽> - 


캡처4
 캡처4_1
* 그래프 색은 꼭 빨강, 파랑, 초록이 아니어도 되지만 각기 다른 색깔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캡처6

캡처7


  5, 6교시 창체

1. <행복한 왕자>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풀어보시오.


- 왕자는 제비에게 무엇을 부탁했습니까?

칼자루에 박힌 작은 루비를 빼내어 가난한 어머니에게 전해주라고 부탁했고, 

다락방에 혼자 살며 글 쓰는 젊은이에게 눈의 사파이어를 가져다주라고 부탁하고, 광장에 어린 성냥 팔이소녀를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 왕자가 자신을 희생하면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던 이유는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희생하는 마음과 봉사하는 마음

 

- '행복한 왕자'에게서 본받을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 느낀 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

 자신의 몸에 있는 루비, 사파이어,  금을 나눠주는 왕자가 멋졌다

 

 

2. <장발장(레미제라블)>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풀어보시오.

 

- 첫 부분에서, 신부가 장발장의 도둑질을 용서해준 것은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가엾은 마음, 도와주고 싶은 마음

- 신부의 행동은 '장발장'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고, '장발장'은 '코제트'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이렇듯 사람의 착한 마음과 행동은 다른 사람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변화를 가져다주기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선행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세 가지 적어 봅시다.

봉사하며살기

욕심부리지않기

바닥에 쓰레기 버리지 않기

 

이전글 교과서사진 (1)
다음글 교과서사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