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학습일기

이름 김예람 등록일 20.07.31 조회수 3

1교시 음악

'마음의 고향' 리코더로 연습하기

2,4교시 국어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하여가와 단심가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한조각의 붉은 마음이라는 뜻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이방원:만수산 드렁청

정몽주:백골의진토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하여가:이런들 어떻하며 저런 들 어떻하리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우리힘을 합쳐 새나라에서 잘살자

- 정몽주 :고려를 향한 충성심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

 

3교시 수학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각 도형을 가로×높이×세로이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편리한점:정확하게 어느 도형의 부피 가더큰지 알수 있다

불편한점:계산하기 약간 복잡하다

 

5교시 체육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   발상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계획    )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구성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수행     )


이전글 교과서 사진
다음글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