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소녀는 물속에서 무엇을 하나집었나요?-하얀 조약돌
소녀는 무슨 버릇이 생겼나요?-주머니속에있는 조약돌을 주무르는 버릇
소녀가 허수아비줄을 잡더니 어떻게 했나요?-허수아비를 흔들었다.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청소당번 정할때.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I'm in the sixth grade
나는 6학년이야.
what grade and you in
너는 몆학년 이니
how do you spell your name 너이름 철자가 얻덯게 돼니?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굿거리 장단
힌트1: ㅇㅇㅇ장단
힌트2: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더러러러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기분이 나쁘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조용히해 달라는 표정 쉿! 하고있는 행동 전화 끝나고 숙제 할게요 라는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