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7월31일 학습일기

이름 김연준 등록일 20.07.31 조회수 12

제목 : 7월 31일(금) 학습일기

1교시 음악

'마음의 고향' 리코더로 연습하기

2,4교시 국어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답: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답:한 조각의 붉은  마음이라는 뜻으로,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변치 않는 마음을 이르는 말.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답: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이방원: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 모습

정몽주:백골이 진토된 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답:단심가:"이 몸이 죽고  죽어,일백번 고쳐죽어"정몽주의 굳은 심지가 잘 들어나 있다.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우리함께 뜻을 모아서 새나라에서 잘살아보자.

- 정몽주 :고려를 향한 충성심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

 

3교시 수학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답: 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답:쌓기나무의 수를 센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편리한 점:쌓기나무의 수를 세어 쉽게 비교할 수있다.

불편한 점:쌓기나무의 크기가 다르면 비교하기 어렵다

 
 

5교시 체육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발상)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계획)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구성)

안무를 수행합니다. - (수행 )

이전글 8월5일 학습일기 (1)
다음글 7월30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