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 13일 학습일기

이름 김연준 등록일 20.05.13 조회수 9

1, 2교시 국어

<소나기>를 읽고, 내용과 관련한 문제를 3개 이상 만들어 보고, 대답을 해봅시다.

  (예: 소나기의 공간적 배경은 어디인가요? - 시골이다.) 

1. 소녀에게는 무슨 버릇이 있나요? 주머니에 있는 조약돌을 만지는 버릇

2. 소녀는 죽기 전에 무슨 말을 했나요? 자신이 입었던 옷을 그대로 묻어달라고했다.

3.소녀가 허수아비를 잡더니 어떤 행동을 했나요? 허수아비를 흔들었다.

 

3교시 사회

학급에서 일어나는 정치의 사례를 한 가지만 들어 보세요.

1. 학급에서 짝을 정할때

4교시 영어  

영상 속에서 들리는 문장 3개와 우리말 뜻을 쓰세요.

I'm in the sixth grade(나는 6학년이다)

 

What grade are you in ? (몇학년이니?)

 

How do you spell your name?(너의 이름의 철자는 무엇이니?)

 5교시

음악

<개구리소리>에 어울리는 장구 장단은 무엇입니까? 아래 힌트를 보고 적어보세요. 


힌트1: ㅇㅇㅇ장단

힌트2: 덩 기덕 쿵 더러러러 쿵 기덕 쿵 더러러러 

굿거리 장단

 

6교시

실과

다음 그림을 보고 답해보시오.

1. 내가 부모님이라면 아들의 말에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기분 나쁘고 속상하다

2. 가족 간의 배려를 실천하기 위하여, 아들이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표정이나 행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적어봅시다.  통화 빨리 끝내고 숙제 하던거 할께요 표정은 웃으며 , 주먹 쥐은  손은 편다

캡처

 

이전글 5월 14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12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