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4월 20일 학습일기 | 1,2교시 | * 아래 문제에 대한 정답을 차례로 적기 1. 탐구문제 정하기-> ( 가설 ) 세우기 -> ( 실험 )계획 -> 실험하기 -> 실험 ( 결과 ) 변환 및 해석하기 ->결론 도출
2. ( 탐구 )란? 실험에서 다른게 할 조건과 같게 할 조건을 확인하고 그 조건을 지켜 실험하는 것 | 3교시 | 6월 민주항쟁의 원인, 과정, 결과 적기 원인:시민들은 대통령 간선제에 반대하여 시위를 벌였습니다 과정:그 과정에서는 박동철 하생과 이한열 하생이 죽었습니다 시위는 전국에서 일어나자 결과:정부는 6월29일 대통령 직선제로 헌법이 바뀌었다고 신문과 뉴스를 통해 알렸습니다 | 4교시 | 자신이 저번 시간 정한 책을 읽어보고, 읽으면서 생각하면 좋은 것에 대해 3가지 이상 적어보기 자신의 생각 비교하기, 스스로 점검하기, 중심내용 찾기 | 5교시 <과제> | 해당 영상을 보고 느낀점 5줄 이상 적기 성호는 태어날때부터 장애를 갇고 태어났다. 초등학생이 되어 친구없이 지냈지만 시진이랑 우석이가 같은반이되서 친하게 지내게 되는데 성호와 시진이는 그림 그리는걸 좋아했습니다. 선생님이 시진이는 그림이 너무 솔직하다고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성호의 그림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성호는 아무생각 없이 그렀기 때문 입니다. 장애인이라고 못하는 건 없습니다. 장애인도 사람인데 왜 무시하고 놀림을 받는걸까요? 5월5일 어린이날 5월8일 어버이날 그리고 4월20일은 장애인의 날 입니다. 오늘이 장애인의 날인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꼭! 기억할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