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월1일 학습일기

이름 김아현 등록일 20.09.01 조회수 17

제목 : 9월 1일(화) 학습일기

1교시 체육

  * 동영상에 소개된 태극1장 영상보며 3번 따라해보기

2교시 음악

 

"전람회의 그림"에는 소개 영상에는 3개의 작품을 대표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인상깊은 1곡을 골라 느낌을 적어보세요.

   

 1. 난쟁이   

2.달걀 껍질 속의 병아리 춤 

3.사무엘 골덴베르크와 슈밀레 

 

- 인상깊은 곡의 제목: 달걀 껍질 속의 병아리춤

- 곡의 느낌: 병아리에 대해서 잘 흉내 내였다.

 

 

3교시 실과

 

* 오늘 하루동안 필요한 가정일을 생각해 보고그중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한 가지를 정하여 어떻게 실천할지 계획을 세워 봅시다.

 

[1단계가정일 선정하기

청소하기

[2단계실천 정하기


선정한 가정일에 걸리는 시간을 예상하고
실천 방법을 적어 봅시다.

예상 시간

실천 방안

예상 시간: 1시간

실천방안: 내 방을 청소하고 닦고 정리 정돈을 한다.

[3단계실천하기

 

 

실천 과정 : 처음에 청소기로 쓸고 걸래로 닦고 필요 없는 것은 버린다. 그 다음에 정리 정돈을 한다.


 느낀점:청소를 하고나니 내 방 청소만 했는데도 힘들었다. 청소를 매일 내가 안하고 부모님이 했었는데 앞으로 내 방 청소는 내가 해야겠다.

   

 

 

      4교시 실과

 

  *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대해 생각하며, 아래 빈칸을 채워봅시다.


  1. 정보 기기를 ( 운영 ),(  관리   )해요.

   2. 우리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 기능  ) 을 제공해요.


5교시 사회

  * 다음 5문제를 풀어보세요.


1. 가정 살림을 같이하는 생활 공동체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모르겠어요

2.  기업은 물건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해 (이윤)을 얻는다.


3.  가계는 생산활동의 대가로 (소득)을 얻는다.


4.  가계와 기업이 만나 물건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거래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시장


5.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은 (자유)와 (경쟁)이다.

 

 

6교시 과학

 * 동영상을 보며 과학교과서 108쪽~109쪽을 공부하고, 실험관찰 51쪽을 작성하기
 


 


이전글 9월 2일 학습일기 (1)
다음글 8월31일 학습일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