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6월10일 학습일기

이름 김가윤 등록일 20.06.10 조회수 32

제목 : 6월 10일 학습일기

1교시 국어

<국어(가) 교과서에 쓰기>


139쪽 주장과 근거 정하기

140쪽 근거를 뒷받침하는 자료 찾아 정리하기

141쪽 논설문 작성하기 (빈 칸 없이 가득 채우도록 노력할 것!)

 

논설문을 쓸 때는

 

서론: 문제상황 제시 + 주장 밝히기

본론: 근거와 뒷받침 문장 쓰기 (보통 2~3개의 근거를 제시합니다.)

결론: 내용 정리 + 다시 한번 주장 강조하기

 

형태로 써야 합니다.

 

2교시 영어

다음 영어 단어와 우리말 뜻을 한 번씩 쓰시오. 

(공책 혹은 키보드로 게시판에 적기)

 

 캡처1캡처2
first 첫번째    second 두 번째   third 세번째   fourth 네 번재   fifth 다섯번째

sixth 여섯번째   seventh 일곱 번째  eighth 여덟번째 ninth 아홉번째   tenth 열 번째

 

3교시 실과 


과제 생략


4교시 사회

사회 72쪽, 74쪽, 75쪽, 76쪽 문제를 사회 교과서에 풀어보시오.
(아래 사진들의 문제를 교과서에서 찾아 문제를 풀면 됩니다.)
사회72



1.민주화  2.민주주의  3. 정부 4.삼권분립
사회74쪽
가로:국무회의,국민주권,지방자치제,법원
세로:국회,민주주의,삼권분립,정치,헌법재판소





사회 75쪽사회76쪽
1.대통령 투표율이 높다.   2.정치 발전 느려짐.   3.tv에 뽑으라고 강조한다.
찬성  장점:투표율이 오를거 같아서  단점:국민의 자유 투표 의지를 훼손 최종 의견:찬성


5교시 사회

 과제 생략

 6교시 국어

 

평소에 사용할 수 있는 속담 두 개와 그 뜻을 각각 써 봅시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곱다.뜻:내가 남에게 잘해야 남도 나에게 잘한다는 뜻

누워서 떡 먹기.  뜻:매우 쉬운 일을 비유하는 말.

 

이전글 6월11일 학습일기 (1)
다음글 6월5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