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반

  

서로 사랑하면 즐거운 학교생활
  • 선생님 : 이한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28일 학습일기

이름 김가윤 등록일 20.04.28 조회수 26

제목 4월 27일 학습일기

1교시 수학

- 다음 분수의 나눗셈 문제를 푸시오.  

(9분의 5, 1과 2분의 1... 처럼 말로 풀어서 답을 적습니다. 

연습장에 문제를 풀고 직접 사진을 올리거나 선생님에게 보내도 됩니다.) 

캡처
  1번 : 1과5분의1         2번 : 11분의1         3번 : 18분의7           4번 : 40분의11

2~3교시 국어

- 배운 내용을 참고로 하여, 4월 24일(금요일) 과제로 제출했던 시를 쳐서 다시 적어 보시오.

   시를 고칠 때는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 고쳐보세요.

 

 

                                                          봄꽃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봄                           매의 발톱을 닮은 매발톱

                                       밖에 나가면 많은 꽃들이 있다.                        벚꽃과 비슷하게 생긴 매화

                                  친구처럼 하하호호 웃어주는 개나리                      보고 또 봐도 보고싶은         

                                 무지개같이 많은 색을 가지고 있는 튤립               1년에 한 번 밖에 못보는 봄꽃

                                              눈처럼 하얀 꽃마리

                                      풍선처럼 날 수 있는 민들레

                                          하트처럼 생긴 금낭화

4교시 과학

결론 도출 : 실험을 하고 난 뒤에 실험 결과에서 처음 생각이 맞는지 확인하고 결론을 이끌어 내는 과정.

실험결과 =

나의 가설인 경우 : 나의 가설을 받아들일 수 있으며, 실험결과를 뒷받침 하기 위해 실험 준비물을 바꿔 추가실험을 할 수 있다.

실험결과 =

나의 가설인 경우 : 가설은 수정하거나 새로운 가설을 세우고 다시 탐구를 시작할 수 있음.

내가 생각한 가설이 실험결과와 다르더라도 탐구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자료가 됨.

5교시 도덕

-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1) 자주적인 삶이 왜 중요한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때문

2) 경기에서 진 꾸물이는 왜 더 행복했을까? 남의 눈치도 보지 않고, 자기가 태어난 대로 느림을 받아

    들이고 즐기면서 살아서

 

이전글 4월29일 학습일기 (1)
다음글 4월 27일 학습일기 (1)